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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구름 Aug 28. 2024

아마존 판매 성과는 뭐로 분석하는게 맞을까

보표님 추천 헬리움텐과 함께 꾸준히 트레킹 해야하는 목록정 

보표님의 아마존 헬리움텐 강의 영상 


1. 아마존 판매 성과 분석의 중요성

최근 시청하는 보표님의 유튜브에서는 아마존에서의 헬리움10을 활용하여 판매 성과를 예측/분석하는 방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룬다. 아마존의 다양한 리포트와 지표들을 활용해 판매 동향을 파악하고, 이를 통해 제품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며 데이터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이 강화되었다고 볼 수 있다.

판매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분석하라: 판매 성과를 주기적으로 분석하여 어떤 제품이 잘 팔리고 있는지, 어떤 시기에 매출이 증가하거나 감소하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통해 재고 관리, 가격 정책, 마케팅 전략 등을 조정할 수 있다.

>> 해당 부분은 국내에서도 동일하게 일별 제품별 매출현황 파악과 함께 세트판매와 시즌 푸시를 위해서도 cafe24 내 방문/매출 분석을 매일 분석해 보는것은 중요하다


주요 지표에 집중하라: 총 판매량, 주문 수, 환불 비율과 같은 주요 지표를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제품 성과를 평가하자. 또한, 경쟁사와의 비교 분석을 통해 시장에서의 위치를 파악하고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 실질적으로 얼마나 팔렸고, 경쟁 위치에서 목표치 설정은 어떻게 가야할지 판단에 있어서 중요하다


2. 고객 행동 분석을 통한 전략적 마케팅

고객 행동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은 아마존의 고객 분석 도구를 사용하면 고객이 어떤 검색어를 사용하고, 어떤 제품을 자주 구매하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검색어 분석을 통해 마케팅 전략을 최적화하라: 고객들이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 제품을 찾는지 분석함으로써, 제품 제목, 설명, 그리고 광고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다. 키워드 성과를 분석해 SEO 전략을 강화하고,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정확하게 제공하자.

>> seo강화가 중요한게, 아무리 샴푸를 판매 하고 리뷰가 1천개 넘는다고 해도 결국 샴푸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나오지 지않는다는 것은 seo 최적화가 덜 됐다고 볼 수 있다. 이런 부분을 강화하기 위핸 제품명, 추가 설명 글자, a+영역을 확장 시킬 필요가 있다.


장바구니 데이터를 활용하라: 고객이 어떤 제품을 함께 구매하는지 분석해 크로스셀링(Cross-selling) 기회를 극대화하자. 장바구니 데이터를 활용해 관련 상품을 제안하고,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을 마련할 수 있다.

>> 한국의 세트구매 유도와 같은 방향으로 아마존의 크로스 셀링포인트를 위해 세트구성의 이름을 만들거나(ex.모공박멸세트) 하단 비교표 세팅 시에 각각 어디 효능이 다르게 좋은지 보여주면서 강조하면 좋다.


3. 경쟁 분석과 트렌드 예측

아마존에서 경쟁 분석과 트렌드 예측을 어떻게 하는지가 아마존에서 성공하기 위한 전략에 핵심적으로 중요한 사항인데, 전체적인 업계 신규 브랜드와 올라오는 브랜드 사이에서의 변화 포인트를 트레킹하고 시장 트렌드를 예측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경쟁사의 전략을 분석하라: 경쟁사들이 어떤 제품을 어떻게 판매하고 있는지, 그들의 가격 전략, 리뷰 수 등을 분석해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경쟁사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차별화된 전략을 세우자.

>> 주로 검색 키워드 노출은 어떻게 되었는지와 강조되는 포인트와 피페이지 2번째 이미지에 어떤 문구를 강조해서 세팅되었는지 등 전반적인 세팅안을 분석하는게 필요하다.

트렌드 예측을 통한 선제적 대응: 시장의 변화와 고객의 요구를 미리 예측하고 준비하자. 시즌별로 어떤 제품이 인기를 끌지, 고객들이 어떤 새로운 트렌드를 따를지를 분석하여, 이에 맞는 제품을 미리 준비하고 광고 전략을 조정할 수 있다.

>> 트렌드를 확인 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틱톡이다. 정재되지 않은 컨텐츠들 부터 시작해서 미국의 모든 컨텐츠가 쏟아지는 대표 sns인 틱톡에서 지속적인 트레킹과 댓글 반응을 분석하는 것도 필요하다.


아마존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전략적 접근이 필수적이다. 판매 성과, 고객 행동, 경쟁사 분석 등 다양한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전략을 세우면 성공 확률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아마존이 제공하는 데이터 분석 도구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키자.

이처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접근이 결국 아마존에서의 성공을 결정짓는 핵심 요소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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