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카오스타일 Jun 17. 2022

‘나'로 가득한 단 하나뿐인 카카오스타일 웰컴키트

웰컴키트도 내 취향대로 쇼핑한다고?


카카오스타일은 모두가 특별한 취향을 가지고 있고, 좋아하는 무언가를 발견했을 때의 즐거움이 일상을 더욱 행복하게 만든다고 믿습니다. 모든 이들이 편하게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을 수 있도록 지그재그, 포스티, 패션바이카카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입사를 환영하는 ‘웰컴키트' 역시 ‘모두가 자신만의 스타일을 발견하도록 돕는다'는 카카오스타일 비전에 따라 완전히 리뉴얼됐습니다. 신규 입사자 모두에게 똑같이 제공되는 선물이 아닌, ‘나'로 가득한 단 하나뿐인 웰컴키트입니다. 


뉴크루의 설렘을 배로 증가시켜줄 카카오스타일 2022 신상 웰컴키트를 소개합니다. 



입사를 환영합니다! 무엇을 받고 싶으신가요? 



입사가 확정된 그 순간부터 ‘쇼핑'‘스타일'이란 회사의 정체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뉴크루는 집에서 ‘카카오스타일 뉴크루 전용 웰컴마켓’을 통해 상품 리스트를 하나씩 여유롭게 살펴보며, 원하는 것을 선택해 나만의 웰컴키트를 완성합니다. 




쇼핑할 땐 이게 나을까, 저게 나을까, 마음이 왔다 갔다 하죠. 하나만 고르긴 어렵고, 선택하지 않은 게 탐나잖아요. 카카오스타일도 그 마음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패키지 선택 후 원하는 물품을 하나 더 추가할 수 있게 만들었어요. 마지막에 회원(입사) 정보를 기입하고 제출까지 하면 끝! 크루에겐 100% 할인도 들어갑니다. 



직접 선택한 물품들과 환영 메시지가 적힌 영수증은 혹시 모를 교환과 반품을 위해 간직하세요. (^^) 


“실제 쇼핑몰을 연상케 하는 사이트, 원하는 상품 선택 등을 통해 카카오스타일의 정체성을 엿볼 수 있을 뿐 아니라, 걱정과 두려움을 덜고 재미있는 마음으로 입사를 준비하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했어요”_카카오스타일 브랜딩 그룹



웰컴키트 구성품을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볼까요?


언제 어디서든 스타일을 포기할 수 없다면, 스타일 BOX

스타일 커머스 기업인만큼 패션에 관심 있는 크루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스타일을 업그레이드시켜줄 수 있는 아이템을요. 스타일 BOX는 휴대용으로 가지고 다니며 단정한 옷차림을 유지할 수 있는 미니 다리미, 스타일의 완성인 좋은 향기를 위한 탈취제, 편안함과 멋, 그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슬리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좌석제에 필요한 물품을 찾는다면, 오피스 BOX

하이브리드 좌석제를 시행하며 크루들은 각자가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을 선택해 원격 근무와 사무실 출근을 자유롭게 오가고 있는데요.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실용성 높은 오피스 물품을 준비했습니다. 오피스 BOX는 노트북을 넣고 이곳저곳 이동하기 유용한 랩탑 백, 펼치는 순간 나만의 오피스가 되는 랩탑 스탠드, 사무실에서도 카페에서도 환경을 보호하며 음료를 마실 수 있는 텀블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건 필수죠, 모두에게 드립니다!

스타일과 오피스 BOX에 공통적으로 들어가 있는 물품도 있습니다. 카카오스타일 크루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슬랙(사내 메신저) 이모티콘과 언어를 활용한 스티커팩, 아날로그 감성으로 빛나는 아이디어를 기록할 수 있는 노트와 클립펜, 크루의 청결을 책임지는 스탠드 칫솔&고체 치약을 모두에게 드립니다. 


주문한 웰컴키트는 입사 날에 맞추어 사무실로 배송되어있을 거예요. 각자 다른 물품을 골랐을 테니 택배 박스에 적힌 본인의 이름과 영수증 내역이 맞는지 꼭 확인해보세요. 세탁 방법 대신 카카오스타일의 핵심가치와 일 하는 방식 등이 적힌 라벨 디테일도 놓치지 마시고요!  


“물건을 주문하고 택배를 기다리는 그 마음 다들 아시잖아요. 배송된 택배 상자를 뜯어볼 때의 기대감도 있고요. 이번 웰컴키트를 통해 뉴크루들의 입사 날이 이처럼 설렘과 즐거움이 가득한 날이 되길 바랍니다"_카카오스타일 HR 그룹 


낯선 것들로 가득한 입사 첫날, 긴장을 풀고 빠르게 적응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웰컴키트를 제작했습니다. 이번 웰컴키트를 시작으로, 카카오스타일은 크루들이 우리의 가치와 비전에 공감하고 자연스레 같은 지향점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시도하고자 합니다. 함께 만들어나갈 멋진 미래를 기대해주세요! 



직접 골라 담는 나만의 웰컴키트가 궁금하신가요? 어서 지원해주세요!  

카카오스타일은 다양한 직무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https://career.kakaostyle.com/ 



매거진의 이전글 카카오스타일에선 팀빌딩 워크숍도 온라인으로 한다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