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지한 초콜릿 Apr 01. 2024

샴페인 라즈베리 인스피레이션 초콜릿 봉봉

천연 라즈베리 색과 맛이 나는 초콜릿 

라즈베리 인스피레이션은 발로나 초콜릿 회사에서 출시한 Inspiration 인스피레이션 초콜릿 중 하나이다.

화이트 초콜릿이 카카오 버터에 설탕과 밀크 파우더를 섞어서 만든 것이라면 인스피레이션은 카카오 버터에 설탕과 해당 맛의 천연 재료를 가루로 집어넣어 만든 초콜릿이다. 

라즈베리 인스피레이션은 밀크 파우더 대신 라즈베리 파우더, 아몬드 인스피레이션은 아몬드 파우더, 유자 인스피레이션은 유자 파우더 등등 이런 식으로 만들어진 초콜릿으로 천연 재료로 그 맛과 색을 그대로 나타내는 흥미로운 초콜릿이다.



라즈베리 자체의 쨍한 색감과 톡쏘는 맛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라즈베리 인스피레이션 초콜릿!

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이렇게 예쁜 색감과 진한 맛의 초콜릿 봉봉을 만들 수 있어서 정말 재미있었고 맛이 쨍!하게 표현되는 것도 정말 좋았다.


대신 카카오 버터 함량이 다크/밀크 초콜릿에 비해 높은 편이 아니라 흐름성이 낮기 때문에 초콜릿을 몰딩할 때 조금 뻑뻑한 느낌이 들기는 했다. 그래서 작업장 온도가 너무 낮거나 작업 속도가 느리면 조금 다루기 힘들 수도 있다.




샴페인과 펙틴을 이용해 샴페인 젤을 만들어 먼저 몰드에 채워주었다.

그리고 그 위로 라즈베리 가나슈를 채웠다.

라즈베리 가나슈는 산미가 강한 발로나의 만자리 다크 초콜릿 64%를 이용해서 만들었다.

라즈베리 인스피레이션도 산미가 있고 만자리와 라즈베리 퓨레도 산미가 있어서 전반적으로 아주 새콤한 맛이 나는데 샴페인 젤의 당도를 산미가 잡아주고 다크 초콜릿의 쌉쌀함이 한번 더 감싸주는 느낌이다.




자르면 샴페인 젤이 시럽처럼 톡~하고 흘러나온다.

젤을 좀더 꾸덕하게 만들고 싶으면 더 오랫동안 높은 온도로 끓인 후 식혀서 굳은 젤을 갈아서 넣어주면 된다.





[레시피]

다크 초콜릿 64% 195g

라즈베리 퓨레 120g

전화당 8g

카카오 버터 4g

무염 버터 30g


샴페인 200g

설탕 40g

펙틴 6g

글루코스 시럽 40g

매거진의 이전글 톡 깨물면 위스키 시럽이 흘러나오는 위스키 봉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