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심 작가 진절 Jun 14. 2021

대반전 나이 추리쇼 <너의 나이가 보여> - 모집 공고

유튜브 신규 런칭 프로그램의 일반인 참가자를 모십니다.

<너의 나이가 보여> 메인 로고


안녕하세요? 소심작가 진절입니다. 이번에 저희 신규 콘텐츠 기획 회사인 (주)그늘에서 유튜브 웹 예능 프로그램 <너의 나이가 보여>를 처음으로 런칭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3명으로 구성된 '나이 추리단'이 일반인 참가자의 나이를 추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프로그램 배경


모르는 사람과 처음 만났을 때, 우리는 나이에 관한 질문을 하기도 하고 받기도 합니다. "혹시 몇 살이세요?" "나이가 어떻게 되세요" "몇 년생이세요?" "실례지만 무슨 띠세요?" "How old are you?" 등등. 이런 질문을 받으면 항상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저 몇 살처럼 보여요?"입니다. 이는 동서고금,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공통된 마음일 겁니다. 이런 사람들의 심리를 정면으로 파헤쳐 나를 모르는 사람들의 눈에 내가 몇 살로 보이는지 그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너의 나이가 보여>는 동안이나 노안과 같은 특별한 외모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나, 연예인 혹은 유명 셀럽과 같이 잘 알려진 사람만 등장하는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자신의 나이를 객관적으로 확인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는 일반인 참여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나이를 추리하는 과정에서 개인들이 하고 싶은 이야기, 널리 알리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그 이야기를 충분히 하실 기회를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 



■ 프로그램 구성


<너의 나이가 보여>의 나이 추리단은 총 3명입니다. 아나운서 손문선 님이 메인 MC를 맡으시고, MC 최영탁 님과 쇼호스트 선민지 님이 나이 추리 대결을 펼칠 예정입니다. 나이 추리단은 추후 인원 변경이나 증가 등 프로그램의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조정될 수 있습니다. 


3라운드에 걸쳐 일반인 참가자의 나이를 추리하고, 최종으로 나이를 근접하게 맞춘 패널에게는 홍대 최고의 맛집에서 공수한 최고의 음식이 제공되고, 나이 추리에 실패하신 패널께는 그에 버금가는 스페셜(?)한 음식이 제공됩니다. 매회 스페셜(?) 음식이 공개될 때마다 큰 웃음이 예상됩니다. (절대 벌칙 음식은 절대 아닙니다.)



■ 참가자 공개 모집


* 첫 촬영일 : 6월 21일(월) 11시 ~ 12시 / 12시 ~ 13시 (이후 2주 단위로 동일한 시간에 촬영)

* 참가 인원 : 회차별 2명 (혹은 2팀)

* 촬영 시간 : 회차별 1시간 이내 (준비 시간 포함)

* 촬영 장소 : 홍대 스튜디오 그늘 (서교동)

* 출연료 : 기본 1인당 10만원 (스페셜 셀럽의 경우 별도 협의 필요)

* 지원 방식 : https://forms.gle/nmx4TmU6iGLBPsYE7

* 출연자 선정 : 해당 일자 접수된 분들 중, 개별 전화 통보

* 참가자 역할 : 사전 전화 인터뷰 1시간 / 당일 촬영 1시간


 

■ 이런 분들께 권해드립니다. 지원해주세요!


* 단순히 자신의 나이를 객관적으로 평가받고 싶은 분

* 무명배우, 무명가수, 아이돌 연습생 등 아직 대중에 잘 알려지지 않은 연예계 종사자

* 취업 준비생, 예비 창업자 등 자신 혹은 자신의 제품을 알리고 싶으신 분

* 작가, 라디오 아나운서, 동화 구연 작가 등 얼굴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다른 분야에서 유명하신 분

* 형제 / 자매 / 남매 / 이란성쌍둥이 등 가족 참가자도 대환영 (과연 누가 언니이고, 누가 동생일까?)

* 자신의 특별한 사연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은 모든 분들


■ 프로그램의 진짜 목적


나이를 맞추고, 맛집을 소개하고, 먹방을 하고 하는 것들은 사실 재미를 위해 만들어 놓은 여러 가지 장치에 불과합니다. 사실 이 프로그램은 아직 얼굴이 알려지지 않았으나 많은 사람에게 얼굴을 알리고, 미생에서 벗어나 완생으로 가는 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되었습니다. 꼭 연예인이나 배우가 아니더라도 전국에 있는 시청자들에게 '준비된 취업 준비생의 열정'을 보여줄 수도 있고, '오랜 시간 동안 공들여 개발했는데 아직 알려지지 않은 제품'을 소개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어떤 특별한 사연이 있어야만 참가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나이를 맞추는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재미있을 수도 있고, 때로는 감동을, 때로는 열정을, 때로는 희망을 주고자 하는 게 저희 프로그램의 지향점입니다. 누구라도 부담 없이 지원해주시면, 저희 팀에서 충분한 사전 인터뷰를 통해 참가자의 이야기를 프로그램에 잘 담아낼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유튜브 #웹예능 #콘텐츠 #스튜디오그늘 #스튜디오 #유튜브촬영 #나이가보여 #나이추리쇼 #일반인대환영 #일반인모집 #참가자모집 


홍대 <스튜디오 그늘> 촬영장
홍대 <스튜디오 그늘> 촬영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