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준철 Oct 18. 2022

리테일 트렌드와 공간기획_221018

고객경험, 이해는 해도 실현을 어떻게 해야할지 참 어려운 그 단어.


고객경험, 날마다 부르짖고 귀에 못이 박히게

듣는 그 단어이지만 정말 눈앞에 실현시키기

어려운 것이죠. 최근 브랜딩, 리테일 업계에

계신 분들이 골머리를 싸매고 연구하고 있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오뚜기가 오뛰르라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통해 환경을

생각하는 브랜드 전체 가치와 이미지를

만들어 보고자 하는 노력들, 그리고 LG가

금성오락실을 세번씩이나 만들면서 Z세대

에게 전파하고자 하는 제품의 가치와

브랜드의 헤리티지들이 모두 이런 노력 끝에

나온 결과물들이겠죠. 이러한 공간들의

이면에 담긴 그들의 노력 때문인지 몰라도

웃고 즐기다가도 숙연해지는 것이 저희

공간기획자들의 운명이 아닌가 싶습니다 :)



1_오뚜기의 또 다른 도전, 새로운 브랜드 오뛰르


2_회장님은 고객경험이 중요하다고 하셨습니다


3_고든 램지, 이달 성수동에 무한리필 피자집 낸다


4_밀키트에도, 티셔츠에도... '골목 맛집' 간판을 붙여라


5_펫팸족 홀린 사장님의 비결, 최승애 독핏코리아 대표 인터뷰


#오뛰르 #구광모회장고객경험 #ZMOT #UMOT #고든램지스트리트피자 #맛집IP #맛집지재권 #호족반 #금돼지식당 #다운타우너 #독핏코리아최승애 #공간기획 #노준철 #리테일트렌드 #리테일공간 #트렌드 #브랜딩 #마케팅 #뉴스클리핑 #공간기획강의 #건축강의 #트렌드강의 #리테일강연 #리테일기획 #온라인강의 #상업공간 #핫플레이스 #건국대학교부동산대학원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매거진의 이전글 리테일 트렌드와 공간기획_22101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