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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노준철 Oct 28. 2022

리테일 트렌드와 공간기획_221028

더 깊게, 더 오래, 취향을 만들기 위한 노력들


'취향의 시대'라는 말이 정말 와닿는 요즘입니다.

그저 평범하게, 그리고 보편적이고 합리적인

가격을 가진 것들은 이제 잠깐의 시선도 붙잡기

힘든 시절입니다. 그와 더불어 취향을 저격하기

위한 브랜드만의 아이덴티티를 쌓으려면 그저

이슈몰이만으로는 어렵겠죠. 상당기간 브랜드

캐릭터 정립을 위한 피땀어린 노력이 들어가야

비로소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는 것이

이 시장의 생리인 것 같습니다.

모두가 인사이트를 찾아 헤매는 요즘 시절이지만

결국 브랜드의 성공을 위한 길은 단순하면서도

지난하고 여러운 과정이라는 생각이 드는

오늘입니다.



1_30분의 혈투, 하쿠산 안경점 브랜드 이야기


2_북촌 설화수의 집 '흙.눈.꽃 - 설화, 다시 피어나다' 전시 소식


3_OMA의 최근 미국 프로젝트 3선


4_싱가폴의 새로운 랜드마크, 캐피타스프링타워 들여다보기


5_'고급 취미 즐기는곳', 현대차,하이브도 반한 '종이잡지클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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