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준철 Nov 18. 2022

리테일 트렌드와 공간기획_221118

축제는 계속된다, 카타르 월드컵과 파리 올림픽


어느새 다음주면 카타르 월드컵이 시작됩니다.

겨울에 열리는 월드컵, 그리고 글로벌 리세션으로

다소 침체된 분위기에 개막을 하게 되지만

일단 시작되면 전세계를 들끓게 하는 것이

월드컵과 올림픽이라는 행사의 묘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브랜딩과 공간기획 측면에서도

이 두 행사는 경기장 공간, 유니폼, 마스코트 등

많은 부분에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됩니다.

작년 이맘때 파리올림픽의 로고를 보고 감탄했던

기억이 새록새록합니다만, 마스코트를 보니

또 어떤 반응들이 나올지 궁금하네요.

새로운 글로벌 축제를 앞두고 선보이는 많은

결과물들이 모처럼 설레게 하는 오늘입니다.


1_2024년 파리 올림픽, 혁명 모자를 모티브로한 마스코트 공개


2_2022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 공간 들여다보기


3_반려견의 눈높이가 담긴 집


4_최악의 입지를 극복한 아오모리의 비결


5_뉴욕 프라이빗 RH 게스트하우스 호텔



#2024파리올림픽마스코트 #프리주 #카타르월드컵경기장 #루사일스타디움 #포스터파트너스 #아오모리네부타마쓰리 #뉴욕RH게스트하우스 #공간기획 #노준철 #리테일트렌드 #리테일공간 #트렌드 #브랜딩 #마케팅 #뉴스클리핑 #공간기획강의 #건축강의 #트렌드강의 #리테일강연 #리테일기획 #온라인강의 #상업공간 #핫플레이스 #건국대학교부동산대학원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매거진의 이전글 리테일 트렌드와 공간기획_221116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