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준철 Jan 19. 2023

리테일 트렌드와 공간기획_230119

도심으로 진출한 몰입형 공간들


'이머시브 아트' 몰입형 체험공간과 문화가

결합된 공간 소식이 심심치 않게 들려오고

있습니다. 대공간을 필요로 하는 특성상

공간비용이 비싼 도심에서는 어려웠던

이전과 달리, 최근에는 뉴욕 한가운데와 같은

공간에서 몰입형 미디어아트 공간이 생길

만큼 사람들로부터 각광받는 하나의 공간

장르가 된 느낌입니다. 미디어를 바탕으로

하는 공간의 특성상, 지속가능한 컨텐츠의

공급이 관건일텐데요. 향후 다음 스텝에서

선보일 이 공간들의 변화가 궁금해집니다.



1. 2023 트렌드 소재, 지속가능성


2. 아디다스 코리아, '아디다스 브랜드 플래그십 서울' 오픈


3. 뉴욕을 사로잡은 이머시브 아트


4. Not Only Food, But Some More - 풍성한 경험의 공간들


5. 손끝에서 피어나는 ‘디지털 뷰티’


#두오모앤코불탑 #트래쉬버스터즈 #마인드풀뷰티 #명동아디다스브랜드플래그십서울 #이머시브아트 #알데뤼미에르 #모네의정원 #미구엘슈발리에 #공간기획 #노준철 #리테일트렌드 #리테일공간 #트렌드 #브랜딩 #마케팅 #뉴스클리핑 #공간기획강의 #건축강의 #트렌드강의 #리테일강연 #리테일기획 #온라인강의 #상업공간 #핫플레이스 #건국대학교부동산대학원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매거진의 이전글 리테일 트렌드와 공간기획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