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준철 Apr 05. 2023

리테일 트렌드와 공간기획_230405

어쩌면 대단 한국적인, 팝업의 전성시대


이제 팝업을 제외하고 대한민국의

공간 트렌드를 논하는 것 자체가 힘든

시대가 되었습니다. 짧은 기간 동안만

오픈하고, 그만큼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브랜드를 홍보해야 하기에 다양한 공간

디자인을 선보이는 팝업 스토어는

어떤 면에서 대단히 한국적인 것 같습니다.

빠르게 끓어오르고, 맵고 자극적이면서도

그만큼 금방 식어버리기 쉬운 공간들.

팝업의 전성기는 한국에서 얼마나 갈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1_쇼핑공간이 아닌 시간제한 놀이터, 팝업의 시대


2_루이 비통, 한국 세번째 팝업 레스토랑 '이코이 at 루이비통' 오픈


3_에스프레소와 칵테일의 만남, 주신당 장지호 대표의 새브랜드 '메일룸'


4_멋과 맛이 있는 F&B 스팟_2


5_미술관과 놀이공원이 한 공간에서 만난다면? 테마파크 '루나 루나'



#팝플레이스 #이코이앳루이비통 #이코이at루이비통 #주신당장지호대표 #메일룸 #카페온양 #공간뒷동산 #라운드스시 #엠엠에스 #테마파크루나루나 #공간기획 #노준철 #리테일트렌드 #리테일공간 #트렌드 #브랜딩 #마케팅 #뉴스클리핑 #공간기획강의 #건축강의 #트렌드강의 #리테일강연 #리테일기획 #온라인강의 #상업공간 #핫플레이스 #건국대학교부동산대학원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매거진의 이전글 리테일 트렌드와 공간기획_230403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