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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노준철 May 29. 2023

리테일 트렌드와 공간기획_230529

구매 그 이상의 경험과 진정한 명품의 조건

오늘 로에베 리크래프트 매장의 기사를 보니

예전에 타사의 제품을 가져와도 수선 서비스를

해주기로 했던 파타고니아의 선언이 문득

생각납니다. 물론 결은 다르지만, 자사 제품을

구매하는 경험이 한 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의 장인이 직접 수선을 해 다시 태어나는

과정은 그 자체만으로도 고객의 충성도를

더하고,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일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브랜드가 명품의 반열에 올라

가게되는 계기는 어쩌면, 구매 뿐 아닌 다른

과정에서 진정 생기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

보게 되는 오늘입니다.



1_시대를 초월하여 혁신한 2026 피파 월드컵 아이덴티티


2_로에베, 일본 최초의 가죽제품 수리점 오픈


3_명품부터 생활용품까지, 아트 콜라보의 향연이 시작됐다


4_iF 디자인 어워드 2023, 한국의 인상적인 수상작 6


5_황리단길이 지겨울 땐, 경주의 새로운 핫플, 플레이스 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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