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인혜 Jan 29. 2021

스스로 재능을 찾지 못하겠을 땐

 세바시 영상  유병욱 교수님의 강연은 내가 좋아하는 강연  하나다. 그 당시에 영상을 보며 기억하고 싶은 문장을 꺼내 보고 싶어 영상에 댓글을 남겼었는데, 얼마 전 유튜브 알림이 떠서 들어가 보니 댓글에 좋아요를 누르고 그 아래로 덧글을 남긴 사람들이 있다는 걸 알았다. 그리고 금세 마음이 설레고, 기뻤다. 사실 요즘 어떤 일을 하고 싶다, 어떤 삶을 살고 싶다에 대해 뚜렷한 형상이 보이지 않았는데, 적어도 오늘 느낀  기쁨을 느끼면서 살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그저 상대방의 말을 듣고 그 내용을 조금 순화해서 다듬었던 것뿐인데, “말의 기능이 정말 많이 진화해서 나온 정수 같아요.”라는 댓글이 요 근래 내 마음을 가장 크게 뒤흔들었다.


때론, 스스로 자신의 재능을 찾지 못할 땐 누군가가 찾아준 자신의 재능과 잠재력을 믿어보는 것도 좋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작가의 이전글 일상의 꾸준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