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쏘냥이 May 11. 2024

알쓸신클-뇌가 섹시해지는 클래식 089

연주홀 이야기 - 제주문예회관

바이올리니스트, 비올리스트 겸 칼럼니스트 박소현이 선보이는 브런치 매거진!

클래식이 먼나라 이야기처럼 생각되는 당신!

공연도 가고 싶고, 즐기고도 싶은데 어떻게 접근해야할지 모르는 그대!!


'알쓸신클'을 읽다보면 어느새 클래식을 사랑하는 당신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섹시한 클래식 뇌를 갖기 위한 칼럼

'알'고나면

'쓸'데 많은

'신'나는

'클'래식,


오늘은 연주회를 직접, 라이브로 느껴보시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연주홀 이야기’, 그 열여섯 번째 시간으로 제주특별자치도에 위치한 대표적인 아트센터인 ‘제주 문예회관’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문예회관



1888년 ‘제주도문예회관’으로 개관한 제주문예회관은 개관 2년 후인 1990년 개관한 소극장을 포함하여 2개의 연주홀로 구성되어 제주시 동광로 6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주문예회관 대극장 [출처: 플레이제주]



828석의 객석과 오케스트라 피트가 갖춰진 큰 무대로 만들어진 대극장은 1층에 608석, 2층에 221석의 객석으로 2층 구조로 되어 있고 뛰어난 조명과 음향 시설로 대형 관현악단의 연주나 오페라는 물론 발레나 뮤지컬과 같은 큰 공연에도 손색이 없는 연주홀입니다.



https://youtu.be/0hDiqRd71DY?si=rbYM9L2_B3rKlWzH

제주시에서 소개하는 제주문예회관 영상



70석의 고정석과 이동식 의자를 100석까지 놓을 수 있는 가변형 홀인 소극장은 그 크기는 작으나 독주, 앙상블과 같은 다양한 소공연이나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에 활용이 가능한 홀입니다. 그 외에도 3개의 전시실, 마당극과 같은 야외 공연을 할 수 있는 놀이마당 등으로 구성된 제주문예회관은 서귀포문예회관과 함께 제주도의 대표적인 공연 시설 중 하나입니다.



제주문예회관 소극장에서 진행한 해설이 있는 독주회 시리즈 '알쓸신클' 7.



다양한 교육시설도 운영 중인 제주도문예회관의 공연과 강연 정보는 제주특별자치도 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 (https://www.jeju.go.kr/jejuculture/index.ht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저도 언젠가 제주문화예술진흥원에서 특강을 진행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가지고,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행사로 제주도민들에게 행복을 전하는 제주문예회관이 될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https://youtu.be/_mHYDAdbX-A?si=Az8iLH_4kfqjjqCS

제주문예회관 소극장에서 열린 독주회에서 연주하는 영상



*다른 칼럼들과 연주 일정, 레슨 등은 www.soipark.net 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알쓸신클-뇌가 섹시해지는 클래식 088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