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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서현직 Mar 11. 2024

초보 마케터에서 문제 해결사로

인프런에서 온라인 강의를 론칭합니다 

어려운 일을 할수록 그 일의 ‘프레임워크’를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레임워크는 뼈대라는 뜻인데요. 디자이너는 디자이너만의, 개발자는 개발자만의, 마케터는 마케터만의 프레임워크로 문제를 정의하고 원인을 진단하고 문제를 해결합니다. 


하지만 많은 마케터들이 마케팅이라는 관점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프레임워크에 대한 이해를 간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이 되는 프레임워크를 먼저 습득하기보다는 마케팅 도구나 데이터툴을 사용하는 기술이나, 다른 기업의 성공 사례를 보며 얻는 영감에 집중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마케팅 기술을 습득한다고 어려운 마케팅 과제에서 성과를 낼 수 있는 것은 아니에요. 영감 또한 일시적인 자극을 주지만 이를 통해 일관성 있는 퍼포먼스를 낼 수는 없습니다. 마케팅 기술과 레퍼런스에서 받은 영감을 제대로 활용해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마케팅만의 ‘문제 해결 프레임워크’에 대한 탄탄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이번에 좋은 기회로 인프런에서 마케팅에 대한 강의를 론칭하게 되었는데요. 처음 제안을 받았을 때부터 ‘기초적인 마케팅 기술은 습득했지만 여전히 업무에서 성과를 내기 막막한 마케터’들을 위한 강의를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마케팅의 문제 해결 프레임워크에 대한 강의를 만들었어요. 그런 강의들이 많지 않은 것 같아서요.


마케팅 프레임워크의 핵심은

1️⃣ 고객 관점에서 문제를 정의하고,

2️⃣ 이를 해결하기 위한 고객의 행동을 정량화하고,

3️⃣ 이를 측정 가능한 방식으로 바꿔나가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마케터에게 필요한 것

1️⃣ 고객의 행동을 구조화하는 퍼널의 활용,

2️⃣ 고객의 흔적을 통해 고객 가설을 수립하는 데이터 분석 기법,

3️⃣ 피드백 루프를 통해 실질적인 변화를 만드는 실험 기법 등이에요. 


이것들을 잘 활용하면 궁극적으로 고객의 전체 여정에서 마케터가 원하는 고객의 행동을 이끌어내는 실무적인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이 모든 내용을 12년 넘게 외국계 기업과 스타트업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강의에 담아 보려 했어요. 이 강의를 통해 기초 기술을 가진 마케터들이 마케팅 프레임워크의 주요 개념과 접근법을 이해하고, 고객 퍼널 별 실무 관리법을 익혀 난이도 높은 문제를 풀어내는 '문제 해결사'가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에요.


마침 얼리버드 특가로 20% 할인을 당분간 진행한다고 해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확인 부탁 드립니다. 오늘도 여러분의 문제 해결을 응원합니다.


https://inf.run/DF6M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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