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또비됴 Apr 28. 2024

4월 4주차 신규 예고편 소개

<탈주> 티저 예고편 외 9편

아직 4월이지만 슬슬 여름을 준비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4월 4주차 신규 예고편에는 <탈주> <설계자 The Plot> <데드풀과 울버린> 등 올여름 극장가를 수놓은 다수의 작품이 줄을 이었는데요. 에어컨 빵빵하게 튼 여름날 상영관을 생각하며, 국내외 총 10편의 신규 예고편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국내편]


| <탈주> 티저 예고편


이제훈, 구교환의 만남만으로도 화제를 모은 <탈주>가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영화는 내일을 위한 탈주를 시작한 북한 병사와 그를 쫓는 보위부 장교의 목숨 건 추격전을 그린 작품입니다. 이제훈은 북한 병사 규남 역을, 구교환은 장교 현상 역을 맡아 쫓고 쫓기는 관계를 펼칠 예정인데요. 예고편을 보니 역동적인 순간을 잘 담아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연출은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의 이종필 감독. 여성 연대를 그렸던 전작과 달리, 이번엔 어떤 이야기를 펼칠지 기대가 되는데요. 7월 극장에서 확인하시죠!


| <원더랜드> 티저 예고편


드디어 이 영화가 베일을 벗었습니다. 김태용 감독의 신작 <원더랜드>가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는데요. 영화는 죽은 사람을 인공지능으로 복원하는 영상통화 서비스 ‘원더랜드’를 통해 사랑하는 사람과 다시 만나는 이야기입니다. 탕웨이를 비롯해 수지, 박보검, 정유미, 최우식 등 화려한 캐스팅이 화제를 모았죠. 이번 티저 예고편은 '원더랜드'의 브랜드 광고 콘셉트로, 사랑하는 사람과 영원한 이별을 이후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다시 만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과연 어떤 이야기가 숨겨져 있을지 너무 궁금하네요. 개봉은 오는 6월 5일입니다.  

| <설계자 The Plot> 티저 예고편


강동원이 퇴마사에서 설계자로 돌아왔습니다. <설계자 The Plot>은 의뢰받은 청부 살인을 완벽한 사고사로 조작하는 한 설계자가 예기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강동원은 설계자 영일 역을 맡아 극을 이끌 예정. 여기에 이미숙·이현욱·탕준상은 영일의 팀 직원으로, 정은채는 사건 의뢰인으로 등장합니다. 이무생은 사고 뒤처리를 맡는 보험 전문가 역을, 이동휘는 이슈몰이하는 사이버 레커 역을 연기했다고 하네요. 2009년 정 바오루이 감독이 연출한 <엑시던트>의 리메이크작이기도 한 <설계자 The Plot>은 5월 29일 개봉 예정입니다. 


| <데드풀과 울버린> 도파민 '풀'충전 예고편


마블 영화가 이렇게 기대되는 거 참 오랜만이네요. <데드풀과 울버린>이 도파민 '풀'충전 예고편을 공개하며 올여름 강자 영화라는 것을 다시 한번 알립니다. 이번 예고편에서는 울버린과 데드풀이 티격태격하면서 최고의 콤비로 등극하는 모습을 살짝 엿볼 수 있는데요. 화면에 두 히어로가 있는 것만 봐도 너무 좋네요. 환상적인 티키타카로 액션과 코믹을 전할 라이언 레이놀즈와 휴 잭맨의 호흡, 그리고 숀 레비 감독의 연출력으로 완성된 <데드풀과 울버린>은 7월 24일 개봉 예정입니다. 


| <블링크 트와이스> 1차 예고편


채닝 테이텀 주연 신작 <블링크 트와이스>의 1차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영화는 한 억만장자가 주최한 모금 행사에 초대된 웨이트리스가 낙원 같은 곳에서 꿈같은 휴가를 보내다가 이상한 일을 경험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억만장자 역에는 채닝 테이텀이, 웨이트리스 역에는 나오미 액키가 출연하며, 사이먼 렉스, 할리 조엘 오스먼트, 크리스찬 슬레이터, 지나 데이비스 등이 나옵니다. <더 배트맨>의 캣우먼 조 크라비츠의 첫 장편 데뷔작인 이 작품은 오는 8월 극장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 <골든 카무이> 공식 예고편


<골든 카무이>는 러일전쟁 이후 1905년을 배경으로, 훗카이도에서 사금을 캐는 전쟁 영웅 스키모토가 우연히 아이누 군자금 금괴 소문을 듣고, 아이누 소녀 아시리파와 함께 여정을 떠나는 내용입니다. 노다 사토루의 동명 원작 만화를 영상화한 이 영화에서 <아리스 인 보더랜드>의 야마자키 켄토가 스기모토 역을, 야마다 안나가 아이누 소녀 아시리파 역을 맡았고, 야마토 유우마, 타마키 히로시, 야나기 슌타로, 오타니 료혜이 등이 출연합니다. 홋카이도의 겨울 풍경과 아이누 문화 고증도 잘 되어있다고 하는데요. 일본 영화 <킹덤> 시리즈만큼 화제성을 몰고 갈지 궁금하네요. 5월 19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됩니다. 



[해외편]


| <엑소시즘>(THE EXORCISM) 예고편


러셀 크로우가 엑소시즘에 빠졌나 봅니다. 지난해 <엑소시스트: 더 바티칸>을 통해 화끈한 구마사제 역을 선보였던 그가 또 한편의 오컬트 영화 <엑소시즘>에 출연했습니다. 영화는 인생도 연기도 잘 안 풀렸던 한 배우가 오컬트 영화를 촬영하면서 서서히 악령에 잠식당하고, 그와 소원했던 딸은 아버지를 살리기 위해 실제 구마사제에게 도움을 요청하며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러셀 크로우는 물론, 샘 워싱턴, 클로이 베일리, 아담 골드버그, 데이비드 하이드 피어스 등이 출연하며, 배우 겸 각본, 연출가인 조슈아 존 밀러가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러셀 크로우의 두 얼굴은 (북미 기준) 6월 7일 확인할 수 있겠네요.


| <썸머 캠프>(Summer Camp) 예고편


캐시 베이츠, 다이앤 키튼, 알프리 우다드 등 할리우드 대모들이 뭉친 코미디 <썸머 캠프>가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이 영화는 어린 시절 여름 캠프를 떠났던 세 명의 친구가 나이가 들어 여름 캠프 동창회에 다시 모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세 명의 여배우는 물론, 유진 레비, 데니스 헤이스버트, 톰 라이트 등 194~50년생 남자 배우들도 등장합니다. 이들의 연기를 보는 것만으로도 기대를 모으는 이 작품은 <애프터> 시리즈의 캐스틸 랜던 감독이 연출을 맡았는데요. 이전 작품과 전혀 다른 결의 영화를 어떻게 연출했을지 궁금해지네요. 북미 기준 5월 31일 개봉합니다. 


| <클라우드>(Cloud クラウド) 예고편


구로사와 기요시 감독의 신작 <클라우드>가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영화는 얼굴이 보이지 않는 사회에서 확산되는 증오 범죄와 그 안에서 피어난 집단 광기를 다룬 서스펜스 스릴러입니다. 극을 이끌어가는 수수께끼 청년 료스케 역에는 <꽃다발 같은 사랑을 했다>의 스다 마사키, 그의 연인 아키코 역에는 <우연과 상상>의 후루카와 코토네가 각각 분합니다. 구로사와 기요시 감독의 작품에서 두 배우의 연기를 볼 줄이야. 대략적인 줄거리를 보니 감독의 전작 <큐어> <회로> 등이 떠오르네요. <클라우드>는 일본 기준 9월 27일 개봉하는데요. 국내에서도 빨리 만나봤으면 합니다. 


| <저 아이는 누구야?>(あのコはだぁれ?) 예고편


J호러의 거장 시미즈 다카시 감독의 신작 <저 아이는 누구야?>가 첫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영화는 여름방학기간 교실에서 보충수업을 받는 학생 5명이 의문의 아이가 나타나면서 기괴한 일들을 경험하는 학원 공포물입니다. 전 NMB48 출신의 시부야 나기사가 임시 교사 호노카 역을 맡았는데요. 연기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이 밖에도 신인 배우들이 대거 출연할 예정. 지난해 국내 개봉한 <사나: 저주의 아이> 등 줄기차게 영화를 만들고 있지만, 예전의 실력이 나오고 있지 않는 시미즈 다카시가 이번 작품에서는 본인의 실력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되네요. 일본 기준 7월 19일 개봉 예정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4월 3주차 신규 예고편 소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