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런치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브런치북 정보

brunch book First Edition Release date. Oct 23. 2019
회계를 알면 기업이 보인다 재무제표 읽는 남자
brunch book
회계를 알면 기업이 보인다
이런분께 추천드려요! 기업의 실제 모습이 궁금하신 분께 재무제표, 회계정보를 손쉽게 읽고, 해석하고 싶은 분께 주식?이직?사업기획 등에 재무제표 숫자를 활용하고 싶은 분께 권합니다.
라이킷 수 86
브런치북 소개 클래스101X브런치, 브런치북 AI 클래스 프로젝트 수상

꼭 직장인이 아니더라도, 우리는 회사(기업)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런데도 회사가 진짜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잘 모를 때가 많습니다. 회계정보(재무제표)로 구성된 재무정보는 경영성과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기업의 숨겨진 이면을 담고 있습니다. 숫자로 읽는 회사는 기업에 대한 보다 정확한 판단과 이해를 돕습니다. 회사는 건물과 직원, 상품으로만 이뤄진 것이 아닙니다. 수십, 수백의 거래와 활동이 진짜 어떤 기업인지를 나타냅니다. 회계숫자와 기업경영은 다른 이야기가 아닙니다. 재무제표가 들려주는 회사의 스토리에 귀기울여 보세요. 이 책은 회계지식을 가르치지 않습니다. "회계를 알면 기업이 보인다"라는 주제의 스토리 북입니다. 누구나 회계정보는 읽을 수 있습니다. 누구나 회계정보(재무제표)를 통해 기업이 하고자 하는 일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식투자, 취직, 이직, 사업기획서 작성 등 회사에 관한 모든 일은 '회계정보' 활용에 따라 다른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제다
재무제표 읽는 남자 소속 직업회사원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회계정보는 누구나 읽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재무제표 읽기의 재미, 그 경험을 나누고 싶습니다.

Release date. Oct 23. 2019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