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런치북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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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rst Edition
Release date. Oct 26. 2022
아무도알려주지않는광고효과이야기
Jake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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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킷
아무도알려주지않는광고효과이야기
- 전체글갯수
- 15화
- 전체시간
- 100분
이런분께 추천드려요!
광고효과측정에 진심인 미디어플래너
브랜드세이프티에 관심 있는 디지털 마케터
광고효과 설득이 필요한 브랜드 실무자
라이킷 수
13
브런치북 소개
디지털광고가 폭풍처럼 성장하면서 유튜브를 비롯한 디지털광고의 효과에 대한 이야기는 많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광고가 가지는 효과에 대한 숨은 이면의 문제점에 대해서는 아무도 이야기 하지 않습니다. 디지털 숫자가 제공하는 편이성때문에 그 숫자의 검증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많은 마케터들이 TV광고가 이제는 시장에서 한물갔다고 이야기들 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가장 큰 광고시장의 축을 형성하고 있는 TV광고의 숨어있는 효과는 아무도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디지털광고와 TV광고에 대해 세상이 관심을 덜 가지고 있는 부분을 밝혀내고 알려서 광고효과에 대한 이해의 균형점을 찾고자 합니다. 어느 한쪽이 좋고 나쁜, 양분(兩分)의 이야기가 아니라 광고를 집행하는 브랜드와 광고주들이 그 쓰임새와 효과를 정확히 알고 양비등가(兩非等價)의 원칙에 따라 최적의 마케팅 효과를 찾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Jake공원
소속 직업회사원
미디어와 마케팅의 숲속을 걸어다니고 있습니다. 내가 숲속을 찾아헤메이는 건지 숲이 나를 품어내는 건지 모호하긴 합니다만.
TV광고와 디지털 광고의 효과 비교 또는 기준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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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광고와 유튜브광고에 대한 효과비교 연구 결과
- TV vs Youtube 광고효과비교 연구들어가며 궁극적으로 모든 동영상 광고는 브랜드인지도의 증가, 신규상품에 대한 정보제공 그리고 시청자들이 상품을 구매하도록 설득하는 효과를 끌어내도록 기획됩니다. 동영상 광고인 TV 광고와 유튜브 광고의 목표도 이와 다르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TV 광고와 유튜브 광고가 구현되는 방식, 시청자가 두 광고에 접근하는 형태, 시청자의 광고 시청에
- 전체시간
- 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