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런치북 정보
브런치 연재형 로고 연재 뱃지
나는 매일 남산을 오른다. 레마일
brunch book 연재 뱃지
- 수필 ・ 수기
- 에세이
나는 매일 남산을 오른다.
- 전체글갯수
- 21화 연재
- 연재요일
- 수요일
이런분께 추천드려요! 목표를 실행하기 어려워하는 분께 삶 속에서의 여유로움을 찾는 분께 치열한 인생 속 지친 직장인에게
라이킷 수 3
브런치북 소개
2023년 9월 3일 무작정 시작한 남산 오르기는 어느덧 평균 주 2회 남산을 찾게 되었다. 30대 중반이 넘은 지금 직업적으로나 경제적으로 큰 성공은 하지 못했고, 수년 전부터 이루겠다는 목표는 실행 없이 허공에 있었다. 작은 목표를 이루는 걸 시작으로 내가 인생에서 하고자 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첫 계단을 남산 오르기로 정하였다. 정말 오르기 싫어 초입에서 집에 오기도 하고 몇 주간 남산에 가지 않은 적도 많다. 하지만, 적어도 포기하지 않고 실패했다면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은 이제 새벽에 자연스레 남산 준비를 할 정도로 습관이 되었다. 어느덧 150회 이상 남산을 오르며 요동치던 감정도 잔잔히 지고, 어떠한 목표에 대한 실행력도 좋아졌다. 인생에 자신감이 생긴 것이다. 똑같은 남산을 올랐지만 매번 다른 풍경과 상황을 맞이하며 삶을 이해하게 되었다. 나는 매일 다른 남산을 오른다. 매번 다른 남산은 내게 깨달음과 지혜를 통해 나를 위로한다.
아직 공개되지 않은 회차는 연재 예정 목차로 실제 발행글은 작가의 연재 계획과 독자 반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레마일 작가를 구독해 보세요.
작가를 구독하시면 발행 즉시 새 글 알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