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런치북 정보
- 전체글갯수
- 22화
- 전체시간
- 187분
마케팅이 중요하다고들 하는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 지 모르겠다면? '초보 사장 김필립 씨의 마케팅 도전기'는 마케팅을 처음 배우는 초보자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을 쉽게 정리한 마케팅 입문서입니다. 딱딱할 수도 있는 교과서적인 내용을 가상의 창업 스토리를 통하여 최대한 현실에 가깝고 응용이 가능하도록 풀어 썼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만들고 싶은 김필립 씨의 고군분투를 함께 즐기시며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생각해 보시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마케터의 근본은 장사꾼이니, 상(商)이란 이(利)를 중시하고, 파는 것이 직업의 소명입니다. 글로벌 기업에서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이야기를 좋아합니다.
- 구독상황
- 읽음 0%

둘째 날: 가치의 창출 (Value Creation) 백만 명이 그럭저럭 좋아할 만한 것이 아니라, 백 명이 진심으로 사랑할 무언가를 만들어라. (브라이언 체스키, 2013) Ep.6: 고객의 니즈(Needs) 장아라를 만나고 난 후 김필립은 며칠 동안 머리를 싸매고 고민을 시작했다. 하루 종일 오로지 스왓과 4C만을 생각하다 보니 눈만 감으면 사각형
- 전체시간
- 6분
- 구독상황
- 읽음 0%

셋째 날: 가치의 전달(Value Delivery) 주제에 통달하고, 메시지에 통달하라.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전달할지에 통달하라. (스티브 잡스) Ep.15: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생각하기 정말 오랜만에 집에 일찍 돌아온 김필립은 재빨리 샤워를 마치고 책상 앞에 앉았다. 이렇게 책상에 앉은지도 벌써 며칠, 아니 몇 주 전이었는지 기
- 전체시간
- 9분
- 구독상황
- 읽음 0%

마지막 날: 가치의 유지 그리고 통합하여 실행하기 당신이 하는 일을 아주 잘하라. 고객들이 또 보고 싶게 만들고 친구들을 데려 오게 만들라. (월트 디즈니) Ep.20: 전략의 완성 “그래서, 처음에도 간단하게 설명을 하긴 했지만 이제 결정해야 할 것도 많고 시작 버튼 눌러야 할 것도 많아서, 우리의 전략을 다시 한 번 자세히 얘기하려고 해요.” “네
- 전체시간
- 1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