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브런치 스토리
닫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브런치스토리 시작하기
브런치스토리 홈
브런치스토리 나우
브런치스토리 책방
계정을 잊어버리셨나요?
글 키워드
관리지표
글 목록
회사의 중점 관리지표가 있나요?
주먹구구식 경영 탈피
매출이 중요한가? 이익이 중요한가? 어떤 회사를 알고 싶을 때 가장 먼저 물어보는 것이 매출액입니다. 매출 규모로 그 회사에 대한 평가를 하는 것이죠. 아마 취업 준비생이나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이 가장 궁금해 할 것입니다. 회사의 사장도 마찬가지입니다. CEO 모임 같은 곳을 갔을 때 다른 회사 사장에게 매출액은 어느 정도냐고 물어보지요. 창업 연도도
댓글
0
Apr 21. 2023
by
Mobiinside
평효율을 버리다
평효율이 아닌 평효능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오프라인 유통 현장에서는 실적을 관리하는 다양한 지표가 있다. 그 중에 가장 중요한 지표는 매출이다. 매출은 기본적으로 전년대비로 월단위 등의 기간별 혹은 일단위나 시간단위로 까지 디테일하게 관리를 한다. 그만큼 회사의 손익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매출 만큼 주요하게 관리하는 지표가 있다. 바로 '평효율'이다. 평효율 = 매출 / (영업)면적 평효율은 일
댓글
0
Feb 01. 2023
by
유통쟁이 김우찬
채용팀에게 중요한 KPI
그린하우스(Greenhouse)를 통해 살펴보는 채용 데이터
위에 안내드리는 링크에서 시리즈 시작을 먼저 보고 오시면 좋습니다! 1) New candidates by source ATS를 사용하는 가장 대표적인 이유를 꼽자면 편의성도 있지만 채널 채널을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다. 후보자가 유입되는 경로를 알면 어떤 채널을 강화해야하는지 알 수 있기 때문이다. 해당 지표는 후보자가 어떤 채용채널로 유입되는지 알 수
댓글
0
Sep 21. 2022
by
김정훈
콜센터 관리지표가 갖는 의미
퇴사율편
각 회사의 산업분야나, 부서가 갖고 있는 업무 분야에 따라 다들 다양한 지표를 관리하게 된다. 필자는 콜센터를 운영 관리하면서 지표관리라는걸 정말 싫어하지만 회사로 돌아가면 이 지표를 갖고 수탁사와 심각한 대화를 할 수 밖에 없는게 현실이다. 콜센터 또한 이러한 지표에서 벗어날 수 없는데, 이 중 나름 중요한 지표 중 하나인 퇴사율 이야기를 잠시 해본다.
댓글
0
Sep 08. 2022
by
기묘한이야기
회사의 중점 관리지표가 있나요?
경영을 감에만 의존하면 안 됩니다(3)
매출이 중요한가? 이익이 중요한가? 어떤 회사를 알고 싶을 때 가장 먼저 물어보는 것이 매출액입니다. 매출 규모로 그 회사에 대한 평가를 하는 것이죠. 아마 취업 준비생이나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이 가장 궁금해할 것입니다. 회사의 사장도 마찬가지입니다. CEO 모임 같은 곳을 갔을 때 다른 회사 사장에게 매출액은 어느 정도냐고 물어보지요. 창업 연도도
댓글
0
Nov 21. 2021
by
기업시스템코디
복잡성 관리 지표
무엇을 관리해야 할까?
모든 혁신 활동에는 지표를 무엇으로 정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를 포함합니다. 모듈러 디자인 또한 혁신 활동의 하나로 활용하는 툴이므로 지표 결정 문제를 필연적으로 갖고 있습니다. 산업군, 제품군에 따라서 적합한 지표 종류는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복잡성 관리 관점에서 네 가지 지표를 활용하라고 권장합니다. 종수 (Variety) 표준화율 공용화율 (표준품 적
댓글
0
Sep 22. 2021
by
Jin
ROIC는 무엇인가
KPI로써 Return on invested capital, 투하자본수익
관리지표로 등장한 ROIC 매출 대비 얼마나 이익이 나오는지 손익계산서에 쓰인 영업이익율이나 순이익율은 가장 기본적인 최종 성과지표로 오랜 시간 각광받아 왔습니다. 투자자 입장에서 영업활동으로 발생한 이익의 질이 매력적인 기업인지 판단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기도 하고 자금 조달을 고려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라면 오직 이익을 늘리는 일이 집중하면 된다고 믿
댓글
0
Oct 03. 2019
by
Peter
브런치 로그인
브런치
브런치스토리 작가로 데뷔하세요.
진솔한 에세이부터 업계 전문 지식까지,
당신의 이야기를 세상에 선보이세요.
브런치스토리로 제안받는 새로운 기회
다양한 프로젝트와 파트너를 통해
작가님의 작품이 책·강연 등으로 확장됩니다.
글로 만나는 작가의 경험
작가를 구독하고, 새 글을 받아보세요.
당신에게 영감을 주는 작품을 추천합니다.
이전
1
2
3
다음
브런치스토리 시작하기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내 브런치스토리 찾기
내 브런치스토리의 카카오계정을 모르겠어요
페이스북·트위터로만 로그인 했었나요?
로그인 관련 상세 도움말
창 닫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