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이 쌀쌀하게 불어오는 11월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차가워진 바람에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다른 지역들보다 유독 다양한 해장국 종류가 많은 제주도. 그중 제주도의 3대 맛집이라고 불리는 해장국집이 있는데요. 제주도 해장국 맛집 40년 전통의 미풍해장국을 소개해드립니다.
제주시 중앙로 상점가 골목에 위치한 미풍해장국. 중앙로 상점가의 수많은 먹거리 중 가장 인기 있는 곳이랍니다. 식당 내부는 40년의 세월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 보이지만 부지런한 사장님의 손길로 깔끔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오로지 해장국 하나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단일 메뉴인 해장국백반에서 미풍해장국의 자부심을 느끼실 수 있을 텐데요. 빨간 고추로 맛을 낸 국물에 배추의 개운한 맛을 더하고 그 속에 콩나물과 선지, 그리고 소고기가 듬뿍 담긴 푸짐한 한 그릇.
다진 마늘을 취향껏 넣어먹는 것도 더 맛있는 해장국을 위한 미풍해장국만의 꿀팁! 다진 마늘을 살살 풀고 함께 나온 양념 부추도 넣으면 맛있게 먹을 준비 끝!
시골에 놀러 온 손주를 대하는 할머니 마음처럼 미풍 해장국의 공깃밥은 무제한으로 리필이 가능합니다. 제주 해장국 맛집이라고 멀리서 찾아온 사람들이 부족함 없이 먹고 갔으면 하는 사장님의 마음이 느껴지시나요?
김이 모락모락 나는 하얀 쌀밥 위에 빨간 해장국 건더기만 건져 먹어도 맛있는 미풍 해장국. 사실 이곳은 여행자분들에게 알려지기 훨씬 이전부터 제주도민분들의 맛집이었답니다. 한국의 맛있는 집 777곳에 선정될 만큼 오래전부터 도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곳으로 지금도 많은 분들이 찾아주고 계시답니다.
해장국과 함께 나오는 국물 깍두기는 미풍 해장국만의 비장의 무기로 처음 보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새콤달콤한 깍두기와 시원한 깍두기 국물이 일품이랍니다!
또한 해장국과 환상 조합인 막걸리를 예전 그대로의 방식으로 판매하고 있는데요. 막걸리 1병, 막걸리 1되, 막걸리 1잔 이렇게 나눠서 제공하고 있으니 인원수에 따라 골라 마시면 되겠지요?
단, 이곳의 영업시간은 새벽 5시부터 오후 3시까지로 영업시간 확인 후 방문하시는 것 잊지 마세요! 40년 전 제주도의 맛을 그대로 담고 있는 미풍해장국에서 든든하게 식사하시고, 가을을 한껏 뽐내고 있는 11월 제주도를 가득 담아가시길 바랄게요~
미풍 해장국 주차장은 중앙성당 주차장과 (구) 한짓골 오병장 주차장을 함께 사용하실 수 있으니, 차를 가지고 가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장국이 600원 하던 40년 전 그때부터 지금까지 제주도민들과 관광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미풍 해장국. 우리에게 여전히 따끈한 국밥 한 그릇의 소소한 행복을 전해주는 이 곳. 한결같이 제주 해장국 맛집으로 사랑받는 이유는 아마도 변하지 않는 맛과 더불어 새벽부터 하루를 시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기 때문이 아닐까요?
영업시간 : 매일 05:00 - 15:00
문의 : 064-758-7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