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엄마의경력을잇다 Aug 11. 2020

29살 엄마가 집에서 월 200만원 이상 버는 방법

경력단절이 아닌 경력을잇는 나만의 방법

안녕하세요 저는 29살 5살 아이를 키우는 엄마 입니다. 저는 워킹맘 전업맘 그 사이 어딘가에 있는거 같습니다 오늘 저는 집에서 엄마가 월 이백만원 이상을 버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 만약 지금 아이를 키우는 분들이라면 좀 솔깃 한 이야기가 될거 같습니다. 집에서 아이를 키우면서 돈을벌고 싶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먼저 제가 현재 지금 집에서 일하는 몇가지 방법을 먼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재택근무 회사/업종

사실 재택근무를 할 수 있는 업종은 제한이 있기는 해요 (it, 디자인, 번역, 코딩, 영상편집, 기자, 프로그래밍, 마케터, 작가 등등) 대부분 컴퓨터를 잘 다루는 기술을 가진 직종이 재택근무를 많이들 합니다.하지만 요즘은 재택근무 직종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요~저같은 경우도 it를 잘 모르긴 하지만 홈페이지와 앱을 관리하고 전산 오류 및 고객 서비스 문의 등을 처리하는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cs직무를 온라인화 해서 근무중 입니다. 사실 요즘은 거의다 온라인화 되었고 앱이나 홈페이지로만으로도 충분히 고객과 소통할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시대에 맞춘 기술이 있으면 좋기는 해요 !저처럼 it 기술은 없어도 앱이나 홈페이지 를 집중한 관리 기술이면 충분합니다!


2. 바이럴마케팅, 온라인마케팅

온라인 시대가 되면서 새로생긴 직업이 아닐까 해요 온라인마케팅, 바이럴마케팅 등의 일들이 많아졌습니다 구인구직 사이트에 바이럴마케팅, 온라인마케팅만 검색해도 채용공고가 정말 많습니다. 저도 그렇게 구직공고를 통해서 근무를 했습니다대부분 바이럴마케팅 관련 업부는 재택근무 형태의 근로 형태와 프리랜서 아르바이트 형태가 많아요~

3. 스마트스토어 / 쇼핑몰 운영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분들이 요즘은 많습니다! 그만큼 이용이 편리해졌다는 뜻이기도 할거 같아요

사실 스마트스토어 개설은 정말 쉽습니다!!마케팅이 어려울 뿐이지요 , 저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고 있고 상세페이지 와 기타 모든 운영작업을 하고 있는데상품이 1개라서 저는 정말 수월하게 운영하고 있답니다! 스마트스토어 뿐  아니라 개인 쇼핑몰을 운영하는것도 온라인으로 돈을 버는 방법도 됩니다! 

저는 한달에 20만원 정도 순수익이 있었는데 코로나...이후로는 매출이 줄었습니다. 근데 저는 큰 시간과 비용이 들어가지 않아서 사실 한달에 20만원도 감사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4. 재능마켓 (나의 재능을 판매하기)

요즘은 재능을 사고 파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저또한 크몽에서 전문가로 등록은 되어있어요 ㅎㅎ 물론....구매가 많지는 않지만요 .그래도 가끔 저의 재능마켓에서 구매가 이루러질때 마다 뿌듯!하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재능이 있다면 일단은 판매를 시작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가지고 있는 재능과 기술이 없다고 고민하지 마세요!!저도 전자책을 판매하고 있어요  내용은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취업에 대한 내용이고 엄마가 부업으로 돈을 버는 방법의 대한 내용입니다! 이처럼 내가 가진경험을 글로 표현해서도 판매를 할 수 있어요 !!

탈잉, 숨고, 크몽 등 의 재능마켓이 있어요~

5. sns로 돈 벌기(유튜브, 블로그 등)

요즘은 sns가 충분히 돈이 되는 세상입니다!!유튜브 같은 경우는 억 단위로 벌수도 있으니까요....저도 에드포스트로 한달에 10만원 정도를 벌고 있어요! 유튜브와 티스토리는  시작은했으나 수익이 날려면...아마 10년 걸릴거 같아요 ㅜㅜ유튜브, 블로그, 티스토리 등으로 는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내가 업로드한 콘텐츠에 대한 보상?과 같은거죠하지만 쉽지는 않습니다!!!인스타그램 같은 경우는 마케팅 과 공구로 수익을 내곤 합니다!나에게 잘 맞는 sns유형을  파악한뒤 일단은 시작해는게 중요합니다!!사실 sns로 나를 PR하는건 정말 중요합니다. 기업에서 업무 제의가 오기도 히고 방송이나 출판에서도 연락이 오곤 합니다 !이처럼 내가 가지고 있는 스토리를 알리는 나만의 콘텐츠는 돈이 됩니다!

6. 기업 패널&모니터링&서포터즈 등

저는 그동안 기업의 패널과 모니터링 활동을 많이 해왔어요~생각보다 !!쏠쏠합니다~은행사나 보험사 같은 경우는 1달에 최대 90만원 최소 30만원 정도 선에서 패널활동 금액이 지원됩니다! 기업에서 원하는 과제에 맞춰서 모니터링 및 개선사항 등을 피피티로 제작후 전송 또는 발표하는 형태입니다!저는 사실 패널 활동을 하면서 더 많이 배운거 같아요~!!그리고 질병관리본부, 아이사랑, 복지로, 문화체육관광부 등의 모니터링 활동을  해왔어요! 이처럼 정부기관, 일반 기업에서는 패널및 모니터링 활동원을 많이 모집합니다! 

패널과모니터링 공고는 여기를 아래 사이트를 활용해보세요~!(제 블로그에 "주부아르바이트" 카테고리 에서도 확인 가능해요)

7. 아르바이트 

온라인을 통한 아르바이트 들도 있습니다, 저도 원고를 작성하는 아르바이트를 한적이 있습니다

보험관련된 주제의 블로그 포스팅글을 대신 작성하는 업무를 했었는데요 사실 페이가 그렇게 큰 편은 아닙니다 2000자 기준 4천원 정도 입니다. 또 마케팅 대행, 쿠팡셀러, 아마존 셀러 같은 것들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이제는 오프라인을 온라인으로.....!!

요즘 학원을 아이들도 못가다 보니 유튜브 라이브로 학원 강의를 한다고 해요  아마 채팅으로 출석체크를 하지 않을까 합니다 ㅎㅎ 이처럼 강의, 교육, 물건판매 등을 이제는 온라인으로 충분히 할 수 있는 시대에요 제품을 판매하는 분도 온라인으로 제품을 판매할 수있고 강의나 교육을 하셨던 분도 충분히 온라인으로 나의 강의를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나는 온라인으로 어떻게 돈 을 벌수 있는지 고민해보기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그것을 온라인으로 판매하거나 내가 하고있는 일을 온라인으로만으로 할수 는 없을까?라는 고민도 좋습니다!!! 즉 온라인으로 나는 어떻게 일할수 있고 어떻게 나의 경력과 재능 그리고 경험을 판매할수  있는지 고민해볼필요가 있어요!!


트렌드에 민감해지자

요즘은 시대가 빨리 변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트렌드에 민감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SNS 플랫폼도 예전에 블로그가 대세였다면 지금은 유튜브로 많이 바뀌기도 했습니다 또 시대가 변함에 따라 온라인화 되는게 더 많아졌습니다 또! 온라인으로 할 수있는 일도 많아졌습니다. 트렌드와 변화에 민감하게  생각하고 끊임없이 공부하고 정보를 습득하는게 중요합니다



<종종 이렇게 들어오는 수익이 생각보다 쏠쏠하고 합치면 그래도 연봉 정도는 나오니 만족 해요>

정리 )

집에서 돈을 벌 수 있는 일들


it,코딩 기타 재택근무 업종

블로그 수익

유튜브 수익

기업패널 활동

전자책 판매

온라인 강의

재능마켓

스마트스토어

쿠팡셀러, 아마존 셀러

마케팅 대행

바이럴마케팅

번역

영상편집

사진으로 돈 벌기

제휴 마케팅

원고 작성

등등 이 있지만 더 앞으로 더 늘어나지 않을까 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전업주부가 돈을 벌고 싶은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