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선우 Feb 25. 2022

육아 우울증 탈출의 종착점, 다이어트

출산 후 10kg 감량, 다이어트 성공일기

임신 후 80kg이 넘도록 살이 찌고

출산 후 78kg에 육박했다.

임신 전보다 딱 20kg이 더 찐 상태로 4년을 살았다.


내 평생 이렇게 살이 쪄본 적이 없기 때문에

거울 속의 내 모습이 낯설고 놀라웠다.

점점 사진 찍기도 싫고, 사람 만날 때도 자존감이 낮아짐을 느꼈다. 자신감도 덩달아 떨어졌다.


강의하러 가는 날은 늘 신나고 즐거웠는데

뚱뚱하고 배 나온 내 모습을 보면 우울해졌다.


더 이상 이대로 나를 방치할 수 없었다.

혼자서는 도저히 다이어트를 할 수가 없었다.

지난 4년 동안 반복되는 폭식으로 지속적인 요요를 경험한 후, 엄마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이어트 모임에 가입했다.


나는 살을 빼고 싶은 마음이 너무나 절실했기 때문에 코치님께서 하라는 대로 무조건 따다.


그 결과 내 평생 처음으로 84일 만에 10kg을 뺐다.


이젠 매일 약 만보씩 걷고 계단 20층 오르는 것이 루틴이 되었다. 좋은 습관을 형성한다는 것이 얼마나 큰 나비 효과가 있는지 몸소 체험하는 중이다.


오늘 처음으로 임신 전 입었던 원피스가 맞아서 강의하러 갈 때 기분 좋게 입고 나갔다.


아직 10kg을 더 빼야 하지만 지금 나는 참 행복하고 뿌듯하다. 그리고 살을 더 뺄 수 있다는 희망에 가득 차 있다.


육아 우울증을 탈출하는 종착점은 다이어트인 것 같다.

다시 조금씩 건강을 되찾으니 마음도 함께 건강해지는 것 같다.


요요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의 근간은 바로 이 책이다.

<식사가 잘못됐습니다>

내가 그동안 얼마나 잘못 먹고 있었는지 깨닫고, 즉시 식습관을 고치고 실천하고 있다.


당뇨, 비만, 고지혈증 등으로 고생하는 분들께 강력 추천한다.

작가의 이전글 비극이라는 포장지로 쌓아 두었던 나의 어린 시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