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금운사 Aug 30. 2024

396. 바르셀로나 에스파냐 광장

에스파냐 광장(Placa de Espanya)은 1929년 바르셀로나 만국박람회를 기념하여 몬주인 산기슭이 시작되는 곳에 건설되었다. 이곳은 도시의 주요 도로의 교차점이며, 바르셀로나 최고의 박물관 중 하나인 카탈루냐 국립 미술관(MNAC)으로 연결된다. 광장 중앙에 있는 분수는 Antoni Gaudí의 공동 작업자인 Josep Maria Jujol이 디자인했고, Miquel Blay는 조각상을 디자인했다. 국립미술관으로 가는 길목에는 베네치아 타워가 우뚝 서 있다. 베네치아 타워는 높이가 47m(154피트)이며, 당시 무역 박람회를 개최하는 데 사용된 거리인 아빙구다 데 라 레이나 마리아 크리스티나(Avinguda de la Reina Maria Cristina)를 통해 국립박물관(MNAC)으로 이어진다. 반대편의 원형경기장은 1900년에 무어 양식으로 지은 투우경기장이었다. 요즘은 투우 경기를 하지 않아서 종합쇼핑센터로 이용되고 있으며 지하철과 연결되어 있다. 이 광장은 1715년에 건설된 시우타델라 요새였고, 교수형이 집행되던 장소로도 사용되었다고 한다. 금삿갓이 갔을 때는 마침 사이클 경기대회가 열리고 있던 시기라서 도로를 막고 자전거 경주가 열리고 있었다. 시내 전체를 돌고 돌아서 올림픽이 열렸던 몬주익 언덕으로 선수들이 달려갈 예정이었다.


<노 리미트 호스텔 체크인>


매거진의 이전글 395. 바르셀로나 벨(Vell) 항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