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장애예술 활성화 지원 사업 선정 후기

독서에세이 출간 준비 과정

by 이유신

두 번째 책을 계약하기 전 도움이 된 사업이 있다.

1월에 <2025년 장애예술 활성화 지원사업>을 알게 되었다. 장애예술인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창·제작 활동 제고와 장애인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목적으로 한 사업이었다.

지원하는 과정이 생각보다 복잡했다. 인터넷에 정보도 그리 없었다. 이유가 간단하다. 다른 사람들에게 조금은 도움이 될 것 같아서 남긴다.


나는 <장애예술 첫 지원-문학>에 지원했다. 공모 사업 내용에 Pdf파일로도 잘 설명되어 있지만 읽어도 모르면 전화로 문의가 가능해 좋았다.

지원서 작성 팁까지는 아니지만 앞으로 지원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내가 작성한 지원서다.

(선정 후에 계획 변경이 세 번 가능하니 안심하고 작성해도 좋다.)


1. 창작 활동 내용

2. 사업 추진 계획


3. 예비 예술인 소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내가 이 프로젝트를 얼마나 성실히 해낼 것인지 밝히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선정되고 나서 그 과정도 중요하다.

계획서를 변경할 수는 있지만 중간중간 얼마나 잘 진행되고 있는지 스스로 잘 확인해야 된다.

(계획서대로 진행되지 않을 시 미리 변경을 해야 하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진행해면서 어려웠던 점은 카드 사용 등록, 이체 부분이었는데 e나라 도움에 전화하면

원격제어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게다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담당자에게 메일을 보내면 친절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이 사업을 통해 책을 무사히 잘 출간할 수 있었다. 사업 관계자 분들에게도 너무 감사하다.

많은 장애 예술인들이 이 지원으로 도움을 받아 예술 활동을 펼치길 바란다.


문학 지원 결과물!!


keyword
작가의 이전글검색해도 잘 나오지 않는 투고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