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연근 Jun 04. 2022

오늘은 '오늘의 집' 와이어프레임을 만들어볼까


오늘의 집은 서비스기획이라는 직무를 모르던 시절부터 마냥 애정했던 프로덕트다. 3년 전 부모님과 함께 살던 집에서 나와 이사를 했다. 그때, 오늘의 집을 처음 알았다. 나만의 공간을 꾸미게끔 도와준 고마운 플랫폼이었다. 퀄리티 높은 인테리어 레퍼런스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거기에 있는 가구들의 정보까지 바로 알 수 있어서 편하고 친절한 플랫폼이라고 느꼈었다. 새로운 가구, 소품을 구매할 때마다 늘 오늘의 집을 통해 레퍼런스를 찾았고 구매했다. 그렇게 오늘의 집 VIP가 된지 오래다. 주제를 정하고 프로덕트 분석을 할 때 항상 마음 한 켠에 남겨두었던 프로덕트 오늘의집! 오늘은 '오늘의 집' 와이어프레임을 만들어보았다. 






유저 스토리

AS user/who
I want Action/What
So that purpose/why


오늘의 집 유저를 '신혼부부'라고 설정하고 유저스토리를 작성했다.

유저스토리에 기반하여 유저가 [메인화면]-[집들이]까지 가는 여정에서 만나는 화면들의 와이어프레임과 Mid-fy 프로토타입을 만들었다.




와이어프레임

왼쪽: 기존 오늘의 집

오른쪽: 기존 화면으로 만든 와이어프레임 


메인화면


집들이 목록화면


집들이 상세화면




유저 플로우

피그마 프로토타입




유저플로우를 [메인화면]->[집들이 목록화면]->[집들이 상세정보 화면] 순으로 구성했다.

슬라이드와 홈버튼, 뒤로가기 버튼을 피그마로 구현했다.




스토리보드



메인화면의 스토리보드를 작성했다. 명확한 명칭을 모르는 부분은 웹서치를 통해 알 수 있었다. 








작업하기 전에는 내가 잘 할 수 있을까하는 두려운 마음이 살짝 들었는데, 막상 와이어프레임과 스토리보드를 만들다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만들고 있었다. 이전에 PPT로 화면설계서를 만들어 본 적이 있다. 그 때를 떠올리며 피그마가 대단히 편리한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다. 에셋 최고!


대학생 때 나에게 누군가가 어떤 회사를 가고 싶냐고 물어보면 늘 '영감이 부딪히는 곳'에 가고 싶다고 대답했었다. 기획자/PM이야말로 그런 직무가 아닐까 싶다. 다양한 배경을 가진 팀원들과 협업을 통해 인사이트를 끌어내고 최종적으로 비즈니스 임팩트까지 터트리는 일을 하는 PM이라는 직업이 매력적이다라는 생각이 다시 한번 들었다.

작가의 이전글 아이디어스 UX 개선 요구사항 정의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