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요리헌터 Sep 08. 2024

요리헌터의 볶음쫄면

볶음쫄면

볶음쫄면

삶아서 비벼 먹기보단 맛있게 볶아먹는 볶음면


◉ 성분 : 쫄면은 면이 쫄깃쫄깃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냉면을 만들다가 우연히 한가닥 불거져 나온 굵은 국수 가락이 쫄면으로 탄생된 것이다. 주성분이 탄수화물이며 양념장에 설탕도 많이 들어가 다이어트에는 좋지 않으니 많이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다.


◉ 재료 : 목삼겹 300g. 숙주 1봉. 당근 ⅓개. 송송 썬 대파 1대. 다진 마늘 1큰술. 양파 ½개. 청양고추 1개. 깻잎 ½봉. 쫄면 2인분

◉ 양념 : 데리야끼 소스 2큰술. 굴 소스 2큰술. 진다시 3큰술. 설탕 1큰술. 맛술 2큰술. 매실청 2큰술. 후춧가루 조금. 참기름. 통깨


[예시]

◉ 요리 방법

✔ 모든 요리를 하기 전에 재료를 먼저 깨끗이 씻어 위와 같이 적당한 크기로 썰어 넣는 순서대로 준비해야지만 빼먹는 경우가 없다.

✔ 다진 마늘과 송송 썬 대파는 기름 넉넉히 두른 팬에 넣고 볶아 파와 마늘 향을 내 풍미를 높여준다.

✔ 목삼겹은 얇게 썰어 설탕에 조물조물 주물러 양념이 배게 숙성 시켜둔다.

✔ 어느 정도 파가 볶아지면 목삼겹과 맛술. 매실청을 넣고 고기가 익을 때까지 볶아준다.

✔ 고기가 익으면 잘게 채를 썬 양파. 당근. 청양고추를 넣고 같이 볶아주며 데리야키 소스. 굴 소스. 진다시를 넣고 간을 맞춰준다.

✔ 쫄면은 잘 풀어서 80% 정도만 삶아서 찬물에 헹궈 수분을 빼준다.

✔ 채소가 볶아지면 미리 삶아둔 쫄면과 숙주를 넣고 숙주가 숨이 죽을 때까지만 볶아준다.

✔ 쫄면이 다 익으면 불을 끄고 깻잎. 후춧가루. 참기름을 넣고 잔열에 잘 섞어준다.

✔ 완성 접시에 담고 통깨를 솔솔 뿌리면 완성. 앞접시에 먹을 만큼씩 떠먹으면…. 끝

#쫄면 #볶음쫄면 #요리헌터 #면요리

작가의 이전글 요리헌터의 식재료 정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