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요리헌터 Aug 16. 2024

요리헌터의 주먹밥

주먹밥

요리헌터의 주먹밥

주먹밥도 손님접대용 요리로 변신!

밥을 계란. 김가루. 참기름. 통깨를 넣고 비벼서 주먹밥을 만들고 라이스페이퍼와 김으로 싼 다음 살짝 참기름을 발라  중간 부분을 ⅔정도 가른 다음 중간에 여러 가지 김밥 재료를 넣고 주먹밥으로 요리를 만들어 보자고요!  말린 식재료는 물에 씻은 후에 20분 정도 물에 담갔다가 비닐봉지에 넣어 2~3시간 두면 충분히 불릴 수 있어요. 모두 준비할 필요는 없고 할 수 있는 재료를 만들었다가 나중에 비빔밥을 해 먹으면 좋아요!

#주먹밥 #김밥 #퓨전김밥 #퓨전주먹밥 #주먹김밥

주먹밥 만들기

 재료 : 밥 2 공기. 마른김 6장. 라이스페이퍼. 시금치 1단. 당근½개.  궁채 1줌. 무말랭이 1줌. 계란 3개. 고사리 1줌. 말린 깨순 1줌. 어묵 2장. 말린 표고버섯. 홍고추 2개. 청고추 1개


 만들기

1. 계란은 소금 간을 한 다음 스크램블을 만들어서 준비한다. 밥은 홍국씰밤으로 해서 계란. 김가루. 참기름. 깨소금을 적당히 넣고 잘 섞어서 버무려서 준비한다. 라이스페이퍼와 김은 4 등분해서 준비한다.

2. 시금치는 살짝 데쳐서 간 마늘. 진다시. 참기름. 깨소금으로 잘 버무려 준비한다. 무말랭이는 물에 충분히 불려준다음 달군 팬에  양념장(만든 된장. 초고추장. 참기름. 물엿. 청. 홍고추. 간 마늘. 간양파)에 조물조물 무쳐서 다시물을 조금 넣고 다시 한번 볶아서 준비한다.

3. 당근은 잘게 다져 썰어 진다시와 굴소스를 넣고 볶아서 준비한다. 건고사리는 물에 불려서 볶음양념(진다시)에 미리 30분 정도 두었다가 약간의 기름과 다시 다물을 넣고 볶아서 준비한다.

4. 어묵과 불린 표고버섯은 잘게 썰어 데리야끼소스에 볶아서 준비한다. 청. 홍고추는 보기 좋게 썰어서 준비한다. 말린 깨순은 물에 충분히 불려서 꼭 짜고 진다시에 볶아서 불을 끄고 참기름과 깨소금에 버무려서 준비한다.

5. 마른 궁채나물은 물에 담가 1시간 이상 충분히 3배가 될 때까지 불려준 뒤 살짝만 삶아 줄다음 찬물에 담가 맑은 물이 나올 때까지 졸물조물 씻어준 뒤 채반에 받쳐 물기를 빼준뒤 한입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진다시 2큰술과 데리야끼소스 1큰술, 굴소스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서 20분 정도 재워 두었다가 달군 팬에 식용유 2큰술과 다시물½컵과 들깻가루 1컵을 넣고 4분 정도 볶아 준 뒤 간을 보고 부족한 간은 소금을 조금 넣어 준비한다.

6. 재료 준비가 끝나면 양념에 비벼둔 밥을 동글게 주먹밥을 만들어 줄다음 미지근한 물에 담가 부드러워진 라이스페이퍼로 한번 감싸고 다음에 4 등분한 김을 싸서 주먹김밥을 완성한다.

7. 완성된 주먹 김밥 위에 참기름을 살짝 바른 후에 중간 부분에 ⅓쯤 칼집을 내준다.

8. 칼집이 난 주먹밥을 살짝 벌려준 다음 사이에 미리 준비한 김밥재료를 재료별로 넣어서 완성 접시에 보기 좋게 담아준다.

9. 완성접시에 담긴 주먹밥 위에 준비한 청. 홍고추를 고명으로 올려 보기 좋게 해 준 다음 통깨를 솔솔 뿌려서 마무리한다.

10. 남는 밥이나 속재료가 있으면 회오리 김밥을 말아준 다음 위에 준비한 재료별로 올려줘도 된다.

11. 귤과 딸기가 있음 완성접시에 돌려주면 디저트까지 한 번에!


#가정식 #집밥 #홈쿡 #홈메이드 #요리하는 남자 #존맛 #음식사진 #요리레시피 #퓨전요리 #플레이팅 #요리크리에이터 #푸드스타그램  #음식스타그램 #맛스타 #집밥스타그램 #홈쿡스타그램 #요리피드 #존맛탱 #크리에이터

작가의 이전글 요리헌터의 빨간 잡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