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총장 출신 대통령이 총선을 앞두고 급조한 공약이나 헛소리, 헛발질로 대표적인 것만 뽑아도 1)의대정원 2,000명 증원하겠다, 2)벚꽃이 필 무렵이면 김포 시를 서울시에 통합하겠다, 3)영일만 앞바다에서 석유 유전을 개발하겠다, 4)부산 엑스포 개최할 수 있다 등등등 셀 수 없이 많다. 정책경험 전혀 없는 빈깡통엉터리를 대통령으로 아무렇지도 않게 뽑는 저질 유권자들이니까 이명박근혜문재인윤석열까지 연거푸 4번을 어이없는 투표를 하고 있다.
이재명정부도 지금 돌아가는 꼴을 보면 문재인정부와 같이 적폐청산에 몰두하다가 경제성장, 구조조정, 생산성 끌어올리는 개혁을 외면하고 있다. 자신이 없으니까 할 수 없다고 포기한 듯하다. 더욱이 차기 대통령 감으로 여론조사를 해보면 조 국, 장동혁, 정청래, 이준석 이 따위 빈깡통엉터리들이 선두권이란다. 경제를 깊이 공부한 적도 없고 세상을 널리 겪은 적도 없고, 정책경험도 없다. <G2 글로벌투자> 시각에서 차기 대통령으로 적합한 자질을 가진 분으로는 유승민, 김현종 이런 분들이다.
유권자들부터 깨어나야 한다. 경제도 모르고 정책경험도 없는 검사, 판사, 변호사들을 또 선택하면 대한민국 경제성장률은 앞으로 0~1 퍼센트 구간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이다. 경제성장하면 적폐청산도 저절로 이루어진다. 경제성장 하지 못하면 적폐청산도 어림없다. (아래 차트) 싱가포르는 연평균 4~6 퍼센트 성장하고 타이완도 연평균 4~5 퍼센트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