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의 글을 더 이상 구독하지 않고,
새 글 알림도 받아볼 수 없습니다.
마무리
드디어 내일이면 주말이다! 이번주는 시간이 정말 쉴새없이 금방 지나간 느낌이다. 아무래도 공부양이 많아지기도 했고 하고 있는것들도 많다보니까 더 그렇게 느끼는 거 같다. 오늘도 6시간 정도 공부를 했고 열심히 살았다! ㅎㅎ 처음 공부했던 과목 복습 겸 2회독까지 마쳤고 앞으로도 지금처럼 잘 쌓아나가면 되지싶다.
나는 사실 공부에 그렇게 자신있는 사람이 아니었다. 전형적인 어중간한 성적의 중위권 학생이었는데 내가 관심있어하는 분야인 심리학을 접하면서 나름 재밌고 나에게 잘 맞아 지금까지 잘 해왔다. 그런데 대학원을 졸업하며 버겁고 힘든 포인트들이 있었고 그 후로 2년간 공부에 손을 놓고 지냈다. 근데 참 신기하게도 그렇게 거리두기를 하고 나니까 마음정리도 되고 동기부여가 생기면서 하고자 하는 의지가 다시 생기게 되었다! 그럴줄 몰랐는데 참 신기하다.
내가 어떤 열정을 가지고 무언갈 할수 있다는게 정말 큰 축복인것 같다. 확실히 예전의 나와는 느낌이 다르다. 대학원에 가기 위해서도 열심히 살았지만 지금은 더 잘 지내고 있다. 공부는 마라톤이기 때문에 초반에 너무 오버페이스 하지말고 꾸준히 달리다보면 언젠가 결승선에 도착하지 않을까 싶다. 마음을 잡고 가보자! 일단 주말엔 푹 쉬고 ㅎㅎ 아유 행복해라 그럼 쉬러 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