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창업
우리는 바야흐로 리뷰의 시대에 살고 있다.
제품을 온라인에서 살 때 상세페이지보다 리뷰 점수
높은 제품 위주로 구매하니 말이다.
리뷰! 점수 높이는 제품을 개발한다는 건 무엇일까?
1. 유사 제품 리뷰의 문제점을 해결한다.
2. 유사 제품 보다 다른 제품의 특징이 뚜렷해야 한다.
3. 리뷰에 올라오는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해결한다.
우리가 맛집 리뷰를 보고 식당이 간판도 없는 오지에 있어도 물어보고 검색해서 찾아가는 내용과 비슷하다.
다시 말해 제품이 좋으면 한두 명의 구매 고객이 다른
사람에게 입소문을 내듯 제품이 입소문 나는 게 리뷰의 파워이다.
만족도가 높은 제품을
그냥 놔두지 말고
지속적인 제품개발을 하자.
1인 창업자이지만 내가 노력하는 게 있다.
제품에게 관심을 두고. 꾸준히 변화시키려 노력한다는 사실이다.
아마도 브랜드가 된다는 건 소비자에게 제품이 꾸준하게 좋아지고 포장 패키지가 변화되고 제품 관련 이미지와 개발을 지속적으로
한다는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이 아닐까?
1% 미세한 제품 변화까지도 끌어올려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내가 생각하는 제품 개발의 목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