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6월 글로벌 증시, 금리 전망(월간 마켓뷰)

국내 증시 주목!

by KB자산운용

KB자산운용의 6월 Monthly Market View가 발간되었습니다.


5월의 시장 흐름을 점검하고, 6월에는 어떤 전략을 취해야 할지 정리해 볼 수 있죠.


지난달은 미국 주식의 강세, 국내 크레딧 채권의 매력, 그리고 국내 증시에 대한 기대감이 뚜렷했던 한 달이었습니다.


* KB자산운용 2025 Market View에 나온 의견은 당사의 공식 의견이 아닌, 각 부서별 전망임을 참고 바랍니다.




⬛ 자산별 수익률 요약 - 주식시장 강한 상승세


5월 글로벌 주식시장은 전반적으로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 유럽 +6.45%

✔️ 미국 +5.98%

✔️ 글로벌 주식 +5.81%

✔️ 한국 +2.78%


관세정책과 경기 둔화 우려로 불확실성이 계속되고 있지만 AI 모멘텀을 바탕으로 주요 성장주가 견조한 실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으로 해석됩니다.

Although_uncertainty_remains_over_whether_prices_will_rise_in_the_US,_the_ou.PNG?type=w966



⬛ 미국 금리와 유럽 주식 - 기대와 신중 사이


한편, 미국은 인플레이션이 완화되는 흐름 속에서 기준금리 인하 기대가 살아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장기채 금리는 4.5~5.0% 구간에서 안정세를 보이고 있어, 시장에선 일정 수준 수익률이 유지되는 분위기를 확인하고 있어요.


Slowdown_in_CPI_since_the_beginning_of_the_year_and_possibility_of_FOMC_inte.PNG?type=w966


반면 유럽 주식은 밸류에이션 부담이 존재합니다.


최근 상승 흐름이 가팔랐던 만큼, 실적 모멘텀 없이 이어지는 상승세에 대한 경계도 필요한 시점이에요.



⬛ 국내 채권 - 크레딧물에 대한 관심 지속


Domestic_Bond_Yield_Curve_and_Credit_Spread_Trends.PNG?type=w966


국내 채권시장의 우량 크레딧물에 대해서는 여전히 수요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크레딧 스프레드는 축소된 상황이지만, 5개월 이상 이어진 강세 흐름 속에서도 자금이 꾸준히 몰리고 있는 등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는 여전히 유효한 영역으로 보입니다.



⬛ 국내증시, 긍정적 시각 확대


이번 리포트에서 특히 눈에 띄는 것은 국내 증시에 대한 긍정적 전망입니다.


✔️ 방산, 원자력 등 업종의 실적 개선

✔️ ....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에서)



※ 위 내용은 KB자산운용 블로그의 글을 일부 발췌한 것입니다.

전체 글과 리포트 원문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월 글로벌 증시, 금리 전망(국내 증시 주목) - 풀버전 확인하기




※ KB자산운용 준법감시인 심사필 ‘투자광고 2025_883(다)'

※ 본 자료에 기재된 투자전략 및 투자 프로세스는 현재의 시장 상황을 감안하여 참고용으로만 제시된 것이므로, 시장 상황의 변동이나 당사 내부 기준의 변경 또는 기타 사정에 의하여 별도의 고지 절차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당사는 관련 법령에 허용된 범위 내에서 투자 전략 및 투자 프로세스를 결정하므로, 본 자료에 기재된 사항 중 관련 법령 및 계약서의 내용과 상이한 것은 효력이 없습니다.

※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신뢰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각종 자료와 통계자료를 이용하여 작성된 것이나 본 자료의 내용이 향후 결과에 대한 보장이 될 수 없으며, 본 자료를 본래의 용도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했을 때 KB자산운용은 이에 대해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본 자료를 KB자산운용 임직원 외의 자로부터 입수하였을 경우, 자료 무단 제공 및 이용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제공자 및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자료는 당사의 저작물로서 모든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귀속되며 당사의 동의 없이 복제, 배포, 전송, 변형, 대여할 수 없습니다.



▶ KB자산운용

※ 전화 : 02-2167-8200

※ 메일 : answer@kbam.co.kr


keyword
작가의 이전글예측 불가능한 '트럼프 관세 전쟁 리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