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unny side up May 10. 2024

삐약삐약 마케팅(6)

드디어 첫 영상을 업로드하다!


1분 이내의 인스타 릴스 영상을 올린 것은 저번주 일요일이었다.


총 두 개의 릴스를 올렸다.


(1) 하나는 우리 집 강아지 밤 산책 영상과 산책 다녀온 후 조는 모습을 연결해서 ‘산책의 중요성’과 함께 앱에 대해 홍보할 수 있는 말을 내레이션으로 넣었다.


(2) 다른 하나는 호수 공원에서 우연히 강아지를 데리고 나오신 아주머님께 동의를 얻어 찍은 강아지 영상이다.


 손! 손! 하고 외치는 아주머니와 간식이 없자 끝까지 손을 안 내미는 강아지의 귀여운 모습이 담겼다.


선임 마케터가 릴스 추천 노래를 써야 그나마 조회수가 나온다고 해서 릴스에 뜨는 노래 중 어울릴만한 것을 골라서 배경음악으로 입혔다.


처음으로 릴스 인사이트를 확인해 보았는데, 평균 시청 시간이 6-7초 나오는 것에 약간 충격을 먹었다!


다음번에 만드는 건 꼭 8이 되게 하리라…!


지인의 강아지의 영상도 다행히 찍어놓았다.


이번 주말은 이걸 편집해서 올리면 된다.


마이크를 지인한테만 찼더니 내 음성이 거의 들리지 않는다는 문제가 발생했지만,


그래도! 한번 만들어보자고!!









매거진의 이전글 삐약삐약 마케팅(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