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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루피 Apr 14. 2023

가격 페이지의 UI/UX 설계에 관한 힌트


모든 SaaS 비즈니스에서는 잘 설계된 가격 페이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왜요?


적절하게 설계된 가격 페이지는 전환률을 높이고, 제품의 가치를 전달하며, 잠재 고객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효과적인 가격 설정 페이지를 설계하려면 몇 가지 가격 설정 계층과 CTA 버튼이 필요합니다. 실제로 잘 설계된 가격 페이지는 환산율을 225% 높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매우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SaaS 가격 페이지의 설계를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SaaS 가격 페이지에서 UX/UI 설계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잠재 고객을 참여시키고 전환하는 가격 페이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구체적인 팁을 제공합니다. 또한 SaaS 제품 프로젝트를 위해 UXUI 설계를 시작하는 경우 최신 기사에서 SaaS용 제품 요구사항 문서(PRD) 작성에 대한 몇 가지 통찰력과 세부 가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SaaS 가격 페이지에서 UX/UI 설계가 중요한 이유


적절하게 설계된 가격 페이지는 잠재 고객의 전환 여부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UX/UI 설계는 SaaS 가격 페이지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그것은 잠재 고객이 제품의 가치와 각 가격 계층의 이점을 신속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설계할 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주요 사항



1. 미니멀리즘 도입 :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 사용


가격 설정 페이지가 복잡하거나 혼란스러우면 잠재 고객에게 부담이 될 수 있으며, 고객이 사이트를 완전히 포기하게 될 수 있습니다. 대신 제품의 가치와 각 가격 계층에 포함된 기능을 전달하는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목표로 합니다. 충분한 공백, 명확한 제목 및 읽기 쉬운 글꼴을 사용하여 가격 페이지를 쉽게 탐색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2. 특징 : 소프트웨어의 주요 기능과 이점 강조


잠재 고객은, 코스트의 메리트를 알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각 가격 계층의 주요 기능과 메리트를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확하고 간결한 언어를 사용하고 아이콘이나 그래픽을 사용하여 주요 기능을 더욱 기억에 남도록 하십시오. 제품의 기능뿐만 아니라 이점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잠재 고객이 가장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점입니다.


SaaS 제품의 이점을 강조하면서 가격 페이지에 제품의 가치 제안이 명확하게 전달되도록 합니다. 콘텐츠와 디자인은 SaaS 제품이 경쟁 제품보다 나은 이유를 설명하고 고객이 제품을 사용할 때 경험할 수 있는 이점과 결과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3. 보는 것은 믿을 수 있다 : 시각 자료를 사용하여 가격 구조를 명확히 하다


SaaS 가격 구조는 복잡할 수 있으므로, 고객이 가격 계층과 가격 계층에 포함된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각 자료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교표 또는 시각적 계층을 사용하여 각 계층의 다른 가격 옵션 및 기능을 보여주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 

이를 통해 잠재 고객은 요구와 예산에 따라 자신에게 적합한 가격 계층을 신속하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색상, 크기 및 간격과 같은 설계 요소를 사용하여 방문자의 주의를 가장 중요한 정보로 유도하는 명확한 시각적 계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른 색상이나 글꼴 크기를 사용하여 가격 계획을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4. 투명한 가격 구조를 제공하다


SaaS 가격 페이지는 투명성이 중요합니다. 잠재 고객은 가격 구조 및 관련 비용 또는 수수료를 신속하게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각 가격 계층에 대한 제한이나 제한을 명확히 전달하고 잠재적인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숨겨진 수수료나 복잡한 가격 구조를 사용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또한 방문자가 질문에 대한 답변을 얻고 의사 결정을 쉽게 할 수 있도록 가격 페이지에 챗봇을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단, 챗봇을 효과적으로 설계 및 구현하고 정기적인 유지보수를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군중 속의 신뢰 : 사회적 증거를 사용하여 신뢰와 신뢰성을 구축하다


잠재 고객 전환에 있어 소셜 증거는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각 옵션의 이점을 강조하기 위해 각 가격 계층에 사회적 증거를 포함시키는 것을 검토하십시오. 가격 페이지에 고객 추천서, 사례 연구 또는 리뷰를 포함하면 잠재 고객과의 신뢰와 신뢰성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이것이 방문객들에게 어떻게 도움이 될까요? SaaS 제품에 대한 반대나 우려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지금 바로 실행: 효과적인 영업 활용 방안 작성


가격 설정 페이지에는 잠재 고객이 행동을 취하도록 권장하는 명확한 CTA(Calls to Action)가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무료 평가판 시작" 또는 "지금 바로 구독"과 같은 제품 등록의 이점을 명확하게 전달하는 행동 지향 언어를 사용하여 방문자가 원하는 작업을 명확히 할 수 있습니다. CTA에 주의를 끌기 위해 대비되는 색상 또는 시각적 신호를 사용하여 CTA를 더욱 효과적으로 만드십시오.


결론


최적의 SaaS 가격 페이지를 설계하려면 UX/UI 설계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격 페이지를 작성하려면 , 깔끔하고 심플한 설계, 주요 기능과 이점 강조, 가격 구조의 명확화, 투과성 제공, 소셜 증명 사용, 및 명확한 영업 활용을 실시합니다. 가격 페이지는 잠재 고객이 제품에 대해 갖는 첫인상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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