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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루피 Apr 19. 2023

가장 효과적인 비즈니스 분석 기법 Top 10


주요 비즈니스 분석 전략의 일부와 이러한 전략이 어떻게 효과적으로 활용되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러한 실증된 비즈니스 분석과 비판적 사고 절차에는 검토해야 할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다음은 상위 10가지 비즈니스 분석 기법 목록입니다.


Business Process Modeling (BPM)

Brainstorming

CATWOE

MoSCoW (Must or Should, Could or Would)

MOST (Mission, Objectives, Strategies, and Tactics) Analysis

PESTLE Analysis

SWOT Analysis

Six Thinking Hats

The 5 Whys

Non-Functional Requirement Analysis



비즈니스 분석의 빠른 정의


비즈니스 분석은 비즈니스 요구를 구별하기 위해 사용되는 정보, 방법 및 할당의 조합을 나타내는 포괄적 용어이며, 그 시점에서 변경을 제안하고 파트너에게 인센티브를 주는 조치를 취합니다. 현재의 비즈니스 분석 어그리먼트 중 매우 중요한 것은 프로그래밍과 전산정보 기반의 컴포넌트를 통합하는 것이지만, 이 분야의 수많은 전문가는 계층적 변경, 사이클의 추가 개발, 새로운 어그리먼트 확대 및 필수 준비에 참여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와 같이 비즈니스 전문가는 요구사항과 약점을 평가하고 분해한 후 최선의 조치를 취하여 실행함으로써 내부의 변화를 가속화합니다. 이러한 추론에 사용되는 데이터의 상당 부분은 다양한 방법으로 수집된 정보에서 나오며, 종종 "엄청난 정보"라는 표현에 속합니다.


그럼 비즈니스 시험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비즈니스 분석 기법이란 무엇입니까?


비즈니스 분석 기법은 기업의 희망사항을 파악하고 고품질 결과를 전달하기 위해 중요한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기 위해 사용되는 프로세스입니다. 각 기업 또는 조직이 고유하기 때문에 "모든 것에 적합한" 방법이라는 요소는 없습니다.


최고의 비즈니스 분석 기법


다음은 10대 비즈니스 분석 전략입니다. 매니저를 맡을 필요가 있는 비즈니스 분석가는 매니저의 전부는 아니더라도 대부분의 매니저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1. Business Process Modeling (BPM)


BPM은 미션의 분석 세그먼트 전체에서 현재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상업적 기업이 포착하는 운명적 절차 간의 차이를 인식하고 분석하기 위해 자주 사용됩니다. 이 방법에는 다음 4가지 작업이 있습니다.


- 전략적 계획
- 비즈니스 모델 분석
- 방법 정의 및 설계
- 복잡한 엔터프라이즈 답변을 위한 기술 분석

많은 업계, 특히 IT기업은 이 방법을 선호합니다. 왜냐하면 이 방법은 실행 시스템의 단계를 단순하고 정직하게 제공하고 독특한 역할로 작동하는 방식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2. Brainstorming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문제의 근본 원인을 찾아 복잡한 비즈니스 문제에 대한 답을 제공하는 데 탁월하고 오래된 브레인스토밍 같은 것은 없습니다. 브레인스토밍은 수집 취미 기술이며 페스틀과 SWOT를 포함한 다양한 전략에서 종종 사용됩니다.


3. CATWOE


CATWOE는 서로 다른 이해관계자들의 인식을 하나의 통합 플랫폼에 축적하여 주요 참가자와 수혜자를 식별합니다. 비즈니스 분석가는 이 기법을 사용하여 제안된 조치가 수많은 이벤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철저히 비교합니다. 약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Customers : 비즈니스에서 어떤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까?
- Actors : 그 과정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누구입니까?
- Transformation Process : 프로세스:디바이스 코어의 변환은 무엇입니까?
- World View : 큰 이미지는 무엇이며, 그 영향은 무엇입니까?
- Owner : 영향을 받는 디바이스의 소유자와 그 관계는 무엇입니까?
- Environmental Constraints : 제한사항은 무엇이며, 답변에 영향을 미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4. MoSCoW (Must or Should, Could or Would)


러시아의 한 도시뿐만 아니라 MoSCoW는 모든 수요를 나머지와 비교하여 평가하는 프레임워크를 제시함으로써 필수품의 우선순위를 부여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주어진 요소의 실제 필요성에 대한 질문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 아이템은 가지고 있어야 하나요? 그 수요는 제품을 더 높게 만드는 것인가, 아니면 운명 속에서 훌륭한 컨셉이 되는 것인가?


5. MOST (Mission, Objectives, Strategies, and Tactics) Analysis


MOST는 견고한 비즈니스 평가 프레임워크입니다 .고용주의 능력과 목적을 이해하기 위한 고품질 전략 중 하나를 고려합니다. 이 기술은 기업의 욕구에 대한 심층적이고 완전한 내적 평가와 방법론을 포함한다.

약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Mission : 그 회사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 Objectives : 목적:이 과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주요 꿈은 무엇입니까?
- Strategies : 전략: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대안이 있을까요?
- Tactics : 전술:비즈니스 기업이 전략을 수행하기 위해 따라야 할 방법은
무엇입니까?


6. PESTLE Analysis


비즈니스 분석가는 PESTLE 버전(때로는 PEST라고도 함)을 사용하여 소속 기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환경적 요인 및 비즈니스 선택을 할 때 이에 대응하는 쾌적한 방법을 찾아냅니다. 이러한 영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정치 : 재정 지원 및 보조금, 당국 프로젝트 및 정책.
- 경제 : 인건비와 전력비, 인플레이션 및 취미 가격.
- 사회학 : 교육, 라이프스타일, 미디어, 존재, 인구.
- 테크놀로지 : 새로운 데이터 및 통신 시스템 기술.
- 법률 : 지역 및 국가 전체의 정부 가이드라인 및 고용기준.
- 환경 : 폐기물, 재활용, 오염물질, 그리고 기후.


이러한 요소를 분석 및 분석함으로써 분석가는 이러한 요소가 기업의 설명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더 나은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노하우를 통해 분석가는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확장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습니다.


7. SWOT Analysis


SWOT는 기업 내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기술 중 하나로 기업 형태에서 장점과 단점을 파악하여 가능성 및 위협으로 제공합니다. 이 정보는 분석가들이 지원금 배분과 조직 개선을 위한 가이드라인에 관해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SWOT의 4가지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Strengths (장점) : 상대방에 대한 보너스를 제공하는 프로젝트 또는 기업의 특성.
- Weaknesses(약점) : 다른 이니셔티브와 비교했을 때, 도전이나 고용주에 장애가 되는 기업 특성.
- Opportunities (기회) : 벤처나 비즈니스가 이용하고 싶은 환경 내부에 존재하는 요소.
- Threats (위협) :업무나 기업을 회피할 수 있는 환경 요소.


SWOT는 모든 규모의 조직을 단시간 또는 강도 높은 분석에서 유사하게 효과적인 쉽고 다용도적인 접근 방식입니다. 기업, 기능 또는 사람을 포함한 다양한 주제를 평가하는 데도 유용합니다.


8. Six Thinking Hats


이 기업 평가 매너에서는, 독자적인 아이디어와 견해를 잊지 않게 하는 것에 의해서, 일련의 의구심을 깊게 합니다. '6개의 모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화이트: 데이터와 논리에 초점을 맞춥니다.
- 빨간색 : 본능, 느낌, 직감을 사용합니다.
- 검은색 : 용량이 부족한 결과와 잘못된 결과를 고려하십시오.
- 노란색 : 긍정적인 측면에 초점을 맞추고 낙관적인 관점을 유지합니다.
- 녹색 : 창의성을 활용합니다.
- 파란색 : 큰 사진의 시스템 제어를 고려합니다.


6개의 이상한 모자 기법은 브레인스토밍을 따라 정기적으로 사용되며, 그룹의 지적 전략을 지시하고 그들이 이질적인 관점을 잊지 않도록 하는 방법으로 기능한다.


9. The 5 Whys


이 접근법은 기업 평가계에서 많이 볼 수 있듯이 Six Sigma에서 정기적으로 관찰됩니다. 저널리즘에서는 리포트에 「Five W」(Who, What, When, When, When, Why, Where, Why)를 사용합니다.

다만, 5개의 Why 어프로치는 일련의 선행 질문으로 「Why」를 조작합니다. 이 어프로치를 사용하면, 기업 분석가는, 우선, 「왜」라고 하는 곤란한 원인을 특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솔루션에 대한 질문 등입니다.다음은 예를 제시하겠습니다.


- Issue : 고객은 일부 3-D 프린터의 배송을 거부합니다.
- Why? : 잘못된 패션이 배송됐기 때문입니다.
Why? : 데이터베이스 내의 제품 통계가 잘못된 것으로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Why? :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현대화하는 데 할당된 리소스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Why? : 저희 매니저들은 이 문제가 우선 사항이 아니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Why? : 아무도 이 문제가 얼마나 자주 발생하는지 알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대응책 : 사고 보고서를 개선하고 특정 관리자에게 보고서를 검토하도록 하며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의 현대화를 위한 재정 자금을 할당합니다.


10. Non-Functional Requirement Analysis


분석가는 이 방법을 사용하여 기술 솔루션을 변경, 수정 또는 처음부터 구축하는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 분석에서는 새로운 가젯 또는 변경된 가젯에 필요한 특성을 정의하고 포착하며, 정보 스토리지 또는 전체 성능을 포함한 필수 사항에 가장 많이 대처합니다.


기능하지 않는 요건 분석에서는 일반적으로 다음을 대상으로 합니다.
- Logging

- Performance

- Reliability

- Security


비기능적 요건 분석은 보통 사업의 분석 섹션 전체에 적용되며 설계 단계에서 실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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