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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루피 Apr 25. 2023

MVP는 단순한 최소가 아닙니다.


MVP는 Minimum Product의 약자로, MVP는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테스트하는 제품의 프로토타입 버전입니다.


비즈니스 유형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는 경우 다음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보다 구체적인 것을 디자인하고 투자하기 위해 수개월을 소비하거나 간단한 버전을 만들어 즉시 시장에 출시하고 제품에 대해 가능한 한 빨리 배우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두 번째 옵션은 우리가 MVP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이 제품은 프로젝트의 가장 중심적이고 객관적인 부분만을 포함하고 있으며, 가장 빠른 속도, 가장 적은 노력, 그리고 가능한 한 적은 비용으로 수행되어야 합니다.


첫 번째 단계는 가치 제안을 정의하는 것입니다. 


즉, 제품으로 무엇을 해결하고 싶은지, 어떤 시장에 진출하고 싶은지입니다.

여기서부터, 귀하는 제품이 가치 제안을 제공하기 위해 갖춰야 할 최소 특성을 식별해야 합니다.


MVP를 구축한 후에는 첫 번째 버전에 대한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캐릭터를 찾고 제품이 성장하고 완전한 제품이 될 수 있도록 피드백을 제공하여 도움을 주어야 합니다.




MVP에게 오류나 버그가 있는 것은 정상입니다. 이것이 그 목적입니다.

비즈니스 모델의 문제를 특정하기 위한 훌륭한 프로토타입입니다. 이러한 결과는 아이디어를 피벗 또는 재평가할 필요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MVP는 일반인들에게 공개되지 않고 소수의 초대 사용자들에게만 공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품의 MVP는 단순히 최소가 아니라 최소의 실행 가능해야 합니다.

제품의 가장 깨끗한 버전이어야 하지만 여전히 가치 제안과 관심의 불씨를 나타내야 합니다.


시장에서는 MVP가 항상 저렴하거나 시행이 빠르다고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최소한의 구현에는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시장에 대한 귀사의 가치 제안에 달려 있습니다.


Clevertap 이미지: https://clevertap.com/blog/minimum-viable-produ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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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medium.com/is-that-product-management/an-mvp-is-not-just-plain-minimum-5af9ab986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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