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명랑한자몽 Nov 06. 2019

물욕과 합리적 소비


                              

난 쇼핑이 참 좋았다.

보는 것도 좋았고, 물론 사는 건 좀 더(아니 그래 훨씬) 좋았다.

쇼핑은 나를 행복하게 했다.

돈을 벌게 되고 나서 가장 좋았던 것이라면 이것이었겠지.


                  


                                      

사실 어쩌면 '딱' 하나만 이라는 건

애초에 한 번도 계획에 없었던 것일지도.                         

                   


그렇게 이것은 그것과 어울리고

그것은 또 저것과 어울리어            

                        

그렇게

한결 가벼워진 지갑일지라도 이렇게 서로들 어울리고 하니

이것은 합리적인 소비였다 자부하며 뿌듯하였다.



하지만

결혼을 하고 아기를 낳다보니 혼자일 때와는 달라질 수 밖에 없었고

이전엔 내가 이 옷을 사야할 이유를 천 가지 정도 대 가며 합리화 했다면,

언젠가부터는 나의 옷을 사지 말아야 할 이유를 찾고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되었다.


그렇다.


나는 이제 어른이 된 것이다.

물론 결혼과 육아라는 타의에 의한 것이라 할지라도

나는 이제 물욕의 노예가 아닌


합리적 소비자의 반열에 오르게 된 것이다.

                 







                                         

끝?                    


                                                              


그냥 물욕이 다른 곳으로 이동을 한 것이었다..


자기..

돈 많이 벌어와..

미안미안미안

                                                      

작가의 이전글 첫째와 둘째는 언제부터 다른 노선을 걷기 시작했을까_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