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명랑한자몽 Aug 06. 2020

나도 이효리도 우리는 ENFP

나는 ENFP.

(안그래도 핫했지만 요근래 다시금 핫해진

이효리도 ENFP라더라.)


아무리 내가 낯을가리고 사람 사귀는 걸 어려워한다고 하여도

나를 (조금) 아는 사람들은 좀처럼 믿지를 않는다.

뭐 그렇게들 생각할 수도 있는 것이

나는 유머를 사랑하고 언어유희를 즐거워하며 까불기대장, 흥대장이다.


난 새학기를 싫어했다.

아니 생각해보니 새학기는 괜찮다.

모두가 마주하는 낯설음이니까.

진짜 싫은건

전학, 전근,

친한친구들은 하교 해버린 청소당번이던 주간,

벌써 2개월째 진행중이던 3개월짜리 교양클라스,

등등.

모두가 ‘쟤 처음 온 애.’하는.

이따금 말을 걸어주긴 하나, 이내 자기 자리로 돌아가는.

내가 모르는 이야기가 휘몰아치는.

모두 깔깔 웃는 유쾌함속에 어색한 웃음으로 버텨내야하는.

그런 시간말이다.


나는

으른이 되면(물론 으른의 기준은 참 아직도 나에겐 너무나 모호하나) 이런 것도 다 괜찮아지는 건 줄 알았다.

하지만 그제부터 진행되고 있는 연수시간은

으른이 되었다고 착각하고 있었다는 걸 증명해주었다.

난 여전히 백운초등학교에 전학가던 5학년 여학생.

딱 고만큼이더라.


이 연수는 70명이 좀 넘는 나와 같은 직종, 같은 연차의 사람이 듣는 연수인데

안타깝게도 나의 일터에선 이 연수 대상자가 딱 나 혼자이다.

그래서

난 이틀째 점심을 쉬었다.

그덕에

난 이틀째 독서왕이 되었다.

어색하게 밥을 먹느니 먹지 않겠다를 선언해버렸다.

우리신랑은 나의 이러함을 두고

마치 꾸지람하듯 화를 냈다. 그렇다고 밥을 굶으면 어쩌냐고.

나는 생각했다.

밥이 대수냐.

어색한 게 세상에서 제일 싫어.



다시 말하지만,

나는 유머를 사랑하고 언어유희를 즐거워하며 까불기대장, 흥대장인

나는야 ENFP.






연수는 다음주 목요일까지.

과연 나는 언제까지 굶점심을 하게 될까?









keyword
작가의 이전글 buen camino!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