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디쉡웨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혜정 Dec 15. 2021

2021년 경력단절예방4컷 사진공모전 장려상 수상

디쉡의 비상

2018년 경력단절 극복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이수했다. 2019년은 코로나 때문이라기보다 강사로서 나를 찾아주는 무대 자체가 많이 없었다. 2020년이 되면서 본격적인 준비의 결실이 이뤄지기 시 작했다.


즉, 일이 없어 시간이 많았을 때 ‘디지털쉐프 이혜정 TV’ 유튜브에 수업 자료들을 올리면서 디지털 강의일이 많아질 그날을 대비했다.


국가의 디지털 뉴딜 정책과 함께 일자리를 쉽게 구하지 못하고 좌절감이 생길 무렵, 디지털 전환 강사로 취업이 되었다. 그밖에도 과거에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서 수료했던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지원자들을 위한 광고 영상을 제안해 서 촬영을 하고 했던 기억이 난다.


올 한 해는 일을 많이 해서 평일에 아이 하나와 놀아주지도 못하고 마음 한 구석에 미안함이 남아 있었는데, 엄마와 둘이 데이트하는 시간, 그리고 온 가족이 다 같이 서 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지원을 받아 여행에도 참여하고 연도 만들고, 맛있는 비빔밥과 보쌈도 먹는 시간을 가졌다.


이 모든 일들은 내가 2018년 경기도 일자리 재단을 통해 교육을 배우고 계속 관련된 분 야의 경력을 쌓으며 노력했기 때문이다.



등장인물 또는 상황 소개(※작품 촬영 장소 및 스토리 설명)

1. 동병상련을 느끼며 교육 : 이 사진은 하남 일자리 센터 경력단절 극복 직업교육훈련에 강사로서 온라인 줌으로 수업을 하며 오프라인 공간에 나온 분들과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진행한 6차시 강의 사진이다. 누구보다 경력단절 극복에 대한 의지가 강했기에 비슷한 과정의 일환으로 수업을 듣는 수강생 분들의 눈높이에서 희망을 전달하는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했다.


2. 유튜버로서 인터뷰 : 유튜버로서 인터뷰는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과정을 수료하고 열심히 자신만의 유튜브 세계를 개척하는 유튜버에게 제안한 모집 광고 영상이었다. 나는 한 번에 큰 성공을 거두기보다 정말 조금씩 조금씩 누적을 하면서 자신의 영역을 확보해나가고 있는 유튜버이기에 자신 있게 구독자수와 상관없이 인터뷰에 응했던 기억이 난다.


3. 아들과 둘이 양평 나들이 : 양평 두물머리도 가고 연잎 핫도그도 먹고 그리고 남양주 박물관도 같이

갔던 기억이 난다. 양평 세미원에서 아들과 둘이 시간 보내며 셀카를 찍었다.


4. 가족이 함께 서포터즈 참여 : 블로그를 꾸준히 하니 외교부 위고 서포터즈 2021 활동을 할 기회까지 거머쥐었다. 그래서 양평 여행을 11월 활동의 일환으로 보내주어 다녀오게 되었다.


경력단절 예방 공모 사진 설명

경력단절이 되는 동안에 익숙하지 않았던 일하는 감각을 다시 살리는 기간은 정말 많은 감정이 교차되 는 시간이었다. 그 시간들을 단순히 사진 한 장으로 전부 담을 수는 없지만, 마침 사진과 관련해 늘 기록해 놓은 블로그 글들이 있어서 블로그 글들 링크로 부연 설명을 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 공유하 고자 한다.


① 제목 : 하남 일자리 센터 경력단절 극복 직업교육훈련 SNS멀티행정사무원양성과정 6차시 강의 후기

일하는 디쉡

② 제목 :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입문반 3~5기 지원해서 크리에이터로 거 듭나세요

인터뷰 의뢰받은 디쉡

③ 제목 : 9살 아들과 5만 원의 행복 팔당 데이트(팔당 반점, 남양주시립박물관, 두물머리 연잎 핫도그, 세미 원 배다리

아들과 행복한 디쉡

④ 제목 : 2021 mofa wego supporters 양평 여물리 체험마을 김장, 연 만들기, 지평리 전투기념관, 용 문사

가족과 행복한 디쉡

매거진의 이전글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찾아 직업으로 만들기-음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