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랫폼엘 Apr 14. 2022


Bird Pit «JUGGLE»

Platform-L Pop-up Exhibition

Platform-L Pop-up Exhibition 

Bird Pit «JUGGLE»



플랫폼엘 스토어 팝업 전시로 국내외 아트북 페어를 통해 알려진 김승환 작가를 소개합니다. ‘Bird Pit’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하는 작가는 새나 잡초의 시선을 작업의 프레임으로 차용하여 인간 군상과 그들을 둘러싼 환경을 소재로 삼아 냉소적이면서도 위트 있는 형상을 그려냅니다. 


«JUGGLE» 전시전경 (플랫폼엘 스토어)



작가는 현대인들을 새장에 갇혀 있는 새에 빗대어 표현하고, 사람과 동물을 둘러싼 환경, 또 그런 환경에서 속에서 생기는 부조리나 역설, 웃음이 나는 상황 등을 관망하는 자세로 풍자합니다.


«JUGGLE» 전시전경 (플랫폼엘 스토어)


<Moving Dots> (2021)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는 최근 작 <Moving Dots>(2021)는 네덜란드 네이메헨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Knust/Extrapool과 코우너스가 협력하여 선보인 출판 프로젝트 삽화의 원화입니다. 우리 주변에서 발견할 수 있는 점의 형태들의 움직임을 마치 곡예(juggle)하듯 특유의 유머러스한 표현 방식으로 그려냈습니다.


<Moving Dots> (2021)



«JUGGLE» 전시전경 (플랫폼엘 스토어)


작가의 작업에 주요한 매체 중 하나는 책입니다. 드로잉 작업 후 대체로 책의 형태로 마무리를 짓는 그는 책장을 넘기는 것이 마치 공간을 이동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준다고 말합니다. 


<One to Ten>


'One to Ten'은 부드러운 펠트로 제작된 인형 피규어입니다. 1부터 10 그리고 다시 10에서 1로, 다양한 펫 피규어를 통한 숫자 놀이의 형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One to Ten>


작가는 이처럼 소장하거나 키우고 싶은 가상의 형상들을 핀이나 토템 등의 오브제로 제작합니다.

평상시 낙서(doodle), 끄적거림에서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가지고 입체로 제작한 뒤, 다시 평면(프린트, 아트북)이나 스크린으로 이동시키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도 드로잉 작업 외에 직접 출판한 책과 피규어 등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플랫폼엘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김승환 작가의 작품을 직접 소장해보시기 바랍니다. 




플랫폼엘 오프라인 스토어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는 김승환 작가의 작품과 함께 예술과 디자인의 경계에서 다채로운 작업을 이어가는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상품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플랫폼엘 온라인 스토어 바로가기 ↓

https://smartstore.naver.com/platform-l


▪︎ 플랫폼엘 오프라인 스토어




[플랫폼엘 스토어 운영 안내]


장소 : 플랫폼엘 1층

운영 시간 : 화-일 11AM-8PM(월 휴무)

문의 : 02-6929-4470

작가의 이전글 Platform L Collection ⑥ 정서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