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1Yq-_RVl6Ww
말 잘하는 사람을 보면 멋있다. 대표적으로 유튜버들이 그러한데, 이들은 말을 잘 하는 능력으로 엄청난 영향력을 가진다. 말을 잘 하는 것은 능력이 맞다. 그렇다면 어떻게 말을 잘 할 수 있을까에 대해 유튜버 '갱여운'이 알려준다.
그는 영상에서 사고를 정리하는 습관을 기르라고 한다. 내가 오늘 어떤 상황에서 기분이 나빳다면 왜 기분이 나빳는지 고민하고 글로 정리하라고 한다. 그리고 그 글을 단순히 적는 것만이 아닌 된다면 읽어보기 까지 하면 좋다고 한다. 꾸준히 자신에게 왜 그렇게 되었는가, 나에게 있어 사랑이란 무슨 의미인가 자존감이란 무엇인가 라는 질문을 던지다보면 머리속에 대본이 만들어진다는 것이다. 생각이 정리되어 있으니 어느 순간에도 말을 확실하게 전달할 수 있게 된다.
그가 추천하는 방법은 일기와 명상이다. 일기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객관화 시키고 명상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정리한다. 사고의 성장 또한 곡선식으로 올라가기에 처음에는 저조하지만 어느순간부터 일사천리로 성장한다.
이 글을 적는 이유에 대해 한번 생각해보았다. 꾸준히 글을 써서 근육처럼 글 실력을 늘리고 싶다. 좋은 내용을 다시 한번 정리함으로서 기억하고 싶었다. 글 실력을 늘려 잘 정리된 글을 적고 싶다. 그 글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끼쳤으면 한다.
한번 해보니 사고의 확장이 끊임없이 된다. 나도 몰랐던 글쓰는 이유를 알게 되었다. 효과가 있으니 한번 해보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