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디미 Readyme Jun 15. 2021

PR 에이전시 인턴이 실무를 미리 배운 곳은?

언더패스와 함께 하는 멤버분들 중, 현직 인턴으로 계신 멤버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인턴으로 취업하기 전 가장 낯설고 어려운 것이 바로 '실무'라고 입을 모야 이야기합니다.


실무는 경험해 보지 않으면 인터넷을 통해 알 수도 없고, 알려주는 사람도 없기 때문에 보다 큰 부담으로 다가오는데요.

오늘은 현재 PR 에이전시에서 인턴으로 재직중인 김진희님이 언더패스를 선택한 특별한 이유를 들어보겠습니다. :)









수강생님을 소개해 주세요. 언더패스를 수강하게 된 계기도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언더패스 수강생 김진희입니다.


대학에서 국제학과 언론홍보영상학을 전공했고, 현재 PR 에이전시에서 인턴으로 일하고 있어요. 홍보와 관련된 직군을 꿈꾸고 있습니다.


저는 당시 언더패스에서 일하고 있었던 지인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언더패스를 알게 되었는데요!

마침 방학 때였기도 하고, 딱히 정해둔 계획도 없었고 진로에 대한 고민도 많았던 시기에 UI/UX 관련 최고의 전문가 분들과 함께 공부할 수 있다는 이야기에 별다른 고민 없이 신청했습니다. :)



어떻게 보면 생소할 수 있는 실무 멘토링, 낯설지 않았나요?


학습 자료와 안내 같은 것들이 이해하기 쉽게 친근한 말투로 되어있어서 금방 적응했습니다.

줌 미팅 또한 대학에서 비대면 수업을 하면서 익숙해져서 별로 낯설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다양한 사람을 만날 수 있고, 실무를 하는 멘토분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어 재밌었던 것 같아요!




수강생님이 들은 프로그램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됐나요?


저는 안동호 멘토님, 오정민 멘토님, 김상엽 멘토님이 같이 이끌어주신 ‘3기 서비스 기획’ 과정을 수강했습니다.

매주 학습 내용을 익히고 이를 적용하여 과제를 하면 멘토님들과 다른 수강생분들이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또 주기적으로 줌을 통한 미팅을 진행 하여 서로 학습한 내용을 공유하고, 학습 내용, 실무 등 멘토님들께 궁금한 점을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습 프로그램에 관련하여 궁금한 내용이 생겼을 때 자세하고 확실히 알려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언더패스가 특별한 이유는 뭘까요? 

언더패스를 주변 친구들, 지인들에게 추천해줄 의향이 있나요?


학생 입장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줄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매주 여러 앱을 비교해보면서 서비스 기획에 대해 고민해보고, 또 멘토님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으면서 낯설고 어렵기만 한 실무와 조금 더 친근해진 느낌이 들었어요!


고민과 시간이 많은 주변 지인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기관장님의 안내를 따르다 보면, 어느새 성장한 자신을 발견할 거예요. :)




언더패스에서 현업 멘토들에게 배운 프로그램과 피드백이 많은 도움이 되었나요?


언더패스 프로그램을 통해서, 단순한 서비스 하나를 기획하는 데도 수많은 사항을 고려하고 함께 해결해 나가야 함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멘토분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이 자존감도 높여준 것 같아요 ㅎㅎ


언더패스와 함께하는 시간 동안 성장해가는 기분이었습니다.

좋은 경험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언더패스를 응원하겠습니다!






일잘러들의 온라인 코칭 플랫폼, 언더패스가 궁금하다면?



IT 인재 인큐베이팅 서비스

[레디미 온보딩 바로가기]


*언더패스는 21년 9월 13일자 이후로 "레디미 온보딩"으로 리뉴얼 되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취준생을 위한 자소서 작성 꿀팁 #1_기본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