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실무 경험이 없어도 괜찮아! 언더패스 멤버 인터뷰

by 레디미 Readyme
%EA%B7%B8%EB%A6%BC1.png?type=w1



수강생님을 소개해 주세요. 언더패스를 수강하게 된 계기도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산업공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박상후 입니다.

현재 대학원, 취업 등의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놓고, 이것저것 시도해가면서 목표를 구체화하는 중입니다.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쪽 직군을 꿈꾸고 있습니다.


저는 대학교 수업에서 배우는 내용들은 대학원을 가서 공부를 하거나 기업에서 업무를 보게 될 때의 기초체력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기초 공부는 매우 중요하지만, 현업에서 진행되는 것과는 엄연한 차이가 있다는 것을 선배 및 지인들께 많이 듣곤 했습니다. 4학년의 입장에서 갑자기 현업에 종사하는 것 보다는 언더패스 프로그램을 통해서 간단하게나마 경험을 해 보는 것이 이후에 직군을 선택하거나 직장을 가지게 되었을 때 더 유리할 수 있다고 생각했고, 따라서 현업에 계신 멘토님들이 계신 언더패스 프로그램을 듣기로 결심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생소할 수 있는 실무 멘토링, 낯설지 않았나요?


다소 생소하긴 했지만 저 같은 경우 당연히 낯설것이라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임하였기 때문에, 학습지 내용을 잘 참고하면서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적응을 빠르게 할 수 있었던 이유를 말하자면 참고할 수 있도록 예시를 올려주신 부분입니다.

물론 예시를 너무 참고를 많이 하게 되면 독창적인 면이 부족해질 수 있겠지만, 정말 좋은 참고자료라고 생각했습니다.




수강생님이 들은 프로그램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됐나요?



제가 수강한 프로그램은 안동호, 임아름 멘토님이 진행해주신 웹 기획 스터디입니다.


매주 자료와 미션이 주어지면 미션을 진행하고 피드백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는데요. 간단한 와이어프레임 그리기부터 시작해서 각각 구성하고자 하는 웹사이트의 첫 화면을 만들어보는 것까지 진행했습니다. 난이도는 적당했다고 생각하지만, 학교 일정을 소화하면서 진행해야 했기 때문에 과제를 제가 원하는 정도의 수준으로 진행하지 못한 점이 아쉽습니다.




%EA%B7%B8%EB%A6%BC2.png?type=w1


언더패스가 특별한 이유는 뭘까요?

언더패스를 주변 친구들, 지인들에게 추천해줄 의향이 있나요?


대학생의 입장에서 현업에 종사하는 멘토를 만나기가 매우 어렵다는 점에서 언더패스가 특별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배우는 내용 또한 잘 정리되어 있어서 추후에 참고하기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친구나 지인들이 UI/UX 분야에 대해서 경험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언더패스를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또한 막연하게 이 분야가 재미있어 보이는데, 나에게 맞을지 맞지 않을지 고민하고 계신 분이라면 간단하게 미션을 진행해보면서 이 분야가 나에게 잘 맞을지 체험해보기 좋다고 생각됩니다.



언더패스에서 현업 멘토들에게 배운 프로그램과 피드백이 많은 도움이 되었나요?


네! 저의 경우 실무 경험 없이 학교만 다니다 보니 제가 보고 듣고 느낀 부분들만 과제에 녹아낼 수 있는 한계점이 있었는데, 제가 작성한 부분에서 다른 시각을 통해 바라보는 관점을 제공해 주셨던 부분이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언더패스의 프로그램을 수강한 상후님의 리뷰는 어떠셨나요? :)

UI/UX 분야에 대해서 경험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언더패스의 현업 실무자 멘토들과 함께 UX의 기초부터 실무까지 공부해 보세요!




일잘러들의 온라인 코칭 플랫폼, 언더패스가 궁금하다면?



IT 인재 인큐베이팅 서비스

[레디미 온보딩 바로가기]


*언더패스는 21년 9월 13일자 이후로 "레디미 온보딩"으로 리뉴얼 되었습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온라인 마케터, 무엇을 하는 직군일까? #1. 종류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