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겨울옷 정리 시 절대 하면 안 될 5가지

겨울옷, 이렇게 보관하면 망가진다


겨울옷 정리는 계절이 바뀔 때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잘못된 방법으로 정리하면 옷이 손상되거나 다음 시즌에 입기 어려운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댄블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옷을 오래도록 관리할 수 있도록, 겨울옷 정리 시 꼭 피해야 할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세탁하지 않은 채로 보관하기

겨울옷은 착용 중 땀이나 오염이 묻어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세탁하지 않고 그대로 보관하면 냄새가 배거나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반드시 깨끗하게 세탁한 후 완전히 건조된 상태에서 보관하세요.


2. 밀폐된 비닐커버에 보관하기

드라이클리닝 후 받은 비닐커버에 옷을 그대로 보관하면 통풍이 되지 않아 곰팡이와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기성이 좋은 옷 커버나 천 소재의 커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직사광선이 닿는 곳에 보관하기

겨울옷을 햇볕이 닿는 곳에 보관하면 소재가 변색되거나 약해질 수 있습니다. 옷장은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알맞은 옷걸이를 사용하지 않기

무거운 겨울옷은 얇은 옷걸이에 걸면 형태가 망가지거나 어깨 부분이 늘어질 수 있습니다. 옷의 무게를 잘 지탱할 수 있는 두꺼운 옷걸이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보관 장소를 정리하지 않고 옷을 쌓아두기

보관할 공간이 정리되지 않은 상태에서 옷을 쌓아두면 먼지가 쌓이고 옷이 손상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보관 전에 반드시 공간을 깨끗하게 청소하세요.


댄블에서는 계절에 맞는 의류 관리를 돕는 다양한 꿀팁과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제 옷 정리도 완벽하게 하셔서 다음 겨울을 더욱 기분 좋게 맞이해 보세요!



keyword
작가의 이전글댄블 겨울 트렌드 리포트 '남자 니트 & 아우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