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runch
팔로잉
16
명
닫기
팔로잉
16
명
세모
한국의 삶이 버거워서 호주로 도망쳤다가 빚내서 공대 유학 후 현지 대기업 엔지니어가 된 수포자 자퇴생의 성장 기록
팔로우
헤더 Heather
만 18세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시작으로 만 19살 싱가폴 취업, 호주 여행사와 유학원 경력 그 후 퍼스에 정착. 현재 호주 오피스에 일하며 해외 취업과 호주 일상을 공유합니다.
팔로우
호주 사는 이야기
호주에서 간호사라는 직업을 가지고, 아들 셋 키우며 사는 엄마 입니다. 얼마전에 사고로 우리 병원에 온 호주 워홀 친구들을 보며, 많은 생각이 들었어요. 해줄 이야기가 많아요.
팔로우
Zamun
30이 넘은 나이에 네덜란드에서 미생살이를 시작한 여자사람입니다. 물음표만 늘어가는 인생에서 스스로 답을 찾으려 노력하는 삶을 추구합니다. 그래서 필명이 Zamun(자문)입니다:)
팔로우
Yina 이나
네덜란드에 살고 있는 프로덕트 디자이너. 경험을 통해 삶을 다채롭게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팔로우
Spark
네덜란드에 살고, 데이터를 분석하고, 고양이를 좋아합니다. 지금은 네덜란드 은행에서 팀을 이끌고 있어요.
팔로우
미아
오래 전 유럽에서 살아보는 여행 후 네덜란드에 정착한 꿈많은 어른이. 지금은 여러나라에서 사는 삶을 꿈꾸고 있습니다.
팔로우
koni
네덜란드에서 새 삶을 시작한 한 학생의 이야기
팔로우
유이언
무너진 자리에서 문장을 세우는 사람.
팔로우
어거스트
네덜란드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게으르고 담대하게 사는 것을 목표로 하지만 현실은 워커홀릭의 경계선에서 가슴 졸이는 일들의 연속이지요. 제 생활과 생각을 나누고 싶어요.
팔로우
네덜란딩 민수현
경험과 생각을 끄적이는 공간, 해외생활, 커리어, 일상 등 평범한 이야기를 하는 사람
팔로우
ClaraSue
해외살이 n년차 90년생 백마띠 - 우리는 어디로 가고 있는가를 생각하는 삶
팔로우
이나앨
재밌는 네덜란드 생활상과 유럽에서 사업하고 직장 다니는 일에 대해 씁니다.
팔로우
Hazero
Hazero의 네덜란드살이 일상 및 고찰과 생각이 기록되는 공간입니다.
팔로우
이승예
에어프랑스 기내통역원으로 일하던 시절, 제 머릿속엔 프랑스밖에 없었습니다. 지금은 KLM 네덜란드 항공사 승무원으로 네덜란드를 사랑하고 있습니다.
팔로우
브런치팀
글이 작품이 되는 공간, 브런치
팔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