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소천사 Feb 22. 2022

MBTI 유형별 새학기 선물 추천템은?

2022년 새해가 밝은지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3월 새학기 시즌이 다가왔다. 예전에는 새학기를 맞아 나를 위한 아이템을 구매했다면, 이제는 주변의 지인이나 조카들에게 선물을 줘야 하는 상황이 되었는데..!!(세월아ㅠㅠ) 오히려 친구들의 선물을 고르는 것보다 더 어렵고 까다로운 어린 조카 챙기기! 최근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 있거나 필요한 아이템은 무엇일까? ‘티피컬 엔티제’, ‘섬세한 잇티제’, ‘의심많은 엣프피’ 각기 다른 MBTI 유형이 고른 선물을 함께 살펴보며 도움을 받아보자!




Q. 새학기를 맞아 조카 또는 지인에게 선물하고 싶은 아이템은?

[출처: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


섬세한 잇티제 (ISTJ / MD)

저는 조카나 지인이 새 학기를 맞이한다면 왠지 새롭게 시작하는 의미로 신발을 선물하고 싶네요! 가장 먼저 떠오른 건 가방이나 문구용품이지만 이것들은 왠지 주변 다른 친구들이 선물해줄 거 같아,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는데 당당하게 걸을 수 있도록 의미부여 하여 신발을 선택했습니다.

조카 신발 선물을 선택하는데 아무래도 어린아이들은 뛰어놀고 다니기 편한 신발이 가장 중요할 것 같아, 나이키나 아디다스 같은 스포츠 브랜드로 선택할 것 같아요! 남녀노소 좋아하는 브랜드이기도 하고 해서요ㅎㅎ 그중 예전에 나이키 키즈 신발을 매장에서 실제로 본 적이 있는데 아기자기한 사이즈가 너무 귀엽더라고요! (공식 홈페이지 보니까 벌써 품절이네요…) 새 학기를 맞이했지만 아무래도 요즘 시국이 너무 어려운 상황이라 놀이터나 운동장에서 뛰어놀기 어려울 텐데, 하루빨리 아이들이 마스크 벗고 마음 편히 뛰어놀 수 있는 상황이 왔으면 좋겠습니다ㅠㅠ!




[출처: 베베드피노 공식 홈페이지]


의심많은 엣프피 H (ESFP / 마케터)

사실 친하게 지내는 조카 중엔 아직 학교에 들어갈 아이들이 없음ㅠ.ㅠ 그래서 새학기 선물보다는 새봄맞이 선물 겸해서 옷 선물해주려고 생각 중이다! 현재 둘째를 임신 중인 친구 말로는 의외로 커갈수록 옷 선물이 많이 안 들어온다고ㅋㅋ 둘째에게 관심이 살..짝 밀릴 수 있는 첫째를 위해 봄 선물을 하나 준비해야겠다. 아기옷 선물로 자주 방문했던 브랜드는, 산뜻하게 활동하기 좋은 버베드피노! 개인적으로 아기들의 유아시절에만 입을 수 있는 특유의 색감부자 스타일을 좋아해서, 아직 패션에 대한 취향이 덜한 유아시절엔 큐트한걸로다가 입혀서 사진을 잔뜩 남기면 좋을 것 같다. 알록달록한 배치와 포인트가 매력적이라 좋아하는 브랜드ㅎㅎㅎ




[출처: 일오오오 공식 홈페이지]


티피컬 엔티제 A (ENTJ / 기획자)

제 조카를 포함해 친한 지인의 자녀가 입학과 새학기를 맞았다면 선물로 먼저 챙기게 될 아이템은 1초의 고민도 없이 책가방이랑 가글 밤이에요. 사실 대부분의 아이템은 아이의 특징이나 부모의 취향에 따라 이미 다 골라져 있거나 해서, 상품권 선물이 더 알맞을 수도 있지만, 선물은 선물하는 사람이 고민해서 골라주는 맛이라 생각합니다. 요즘은 아이들 책가방도 예전같이 일괄적이지 않고 정말 스타일도 컬러 및 기능도 다양한데요. 제가 어릴 적 책가방 부자였는데, 기분에 따라 골라 쓰다 보니 책가방 싸기 싫다는 마음이 없던 것 같고 나만의 ‘책가방’이라는 존재 때문에 뭔가 어떤 소속감이란 걸 처음 느껴본 것 같기도 해요! 요즘 아이들은 태블릿 사용이 많아서, 책가방에 의미가 크지 않을 수도 있지만, 아이들이 책도 준비물도 아이들처럼 챙겨보며, 천천히 성숙했으면 하는 마음에? 제 마음대로 책가방을 선택해 봤고요.

가글밤은 특히나 작년부터 주변 아이가 있는 집에 선물했던 아이템이기도 한데, 양치를 습관화해가는 유아-청소년기에 매일 마스크를 쓰고 노출된 공간에서 양치까지 조심스러운 시국이잖아요. 제가 수시로 사용하던 걸 보고 지인이 공공장소에 노출을 피할 수 없고 마스크로 답답해하는 아이들에게 편하고 좋겠다고 해서 선물하기 시작했는데, 특히 초등학생들이 재미있어하고 의외로 잘 활용하더군요! 책가방 안에 필통 대신, 힙한 가글밤을 넣어서 선물하고자 해요: )




작가의 이전글 갑자기 꽂히는 물건이 생겼을때! ENTP vs ISTJ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