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사상학

간단한 걸

by 법칙전달자

간단한 걸


과학이 아무리 발달하고 학문적 지식이 아무리 많아도 살지는 못합니다. 결국 그러한 것들이 소용없어지는 것이죠. 생각하기에 따라 일종의 속임수처럼 작용하는 것입니다.


세포하나에도 인간이 감당하기 어려운 복잡성이 있습니다. 세포학이라는 것이 있을 수 있으며 그에만 매달려도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세포학 박사가 되었다 해도 살지는 못합니다. 쓸모없게 되는 것이죠.


기기들도 뜯어보면 복잡합니다. 전산학과, 자동차학과가 있는 것이죠. 각각의 언어에도 그 언어학과가 있습니다.


음악과 미술도 예술대학이 있고 분화된 학과들이 있죠. 쉽게 배울 수 있는 간단한 학문이란 없습니다.

그런데 쓸모없어지는 것입니다.


왜 그렇게 되는 것일까요? 단순한 원칙들을 무시하기 때문입니다.


동료인간을 해롭게 하는 인간은 죽는다는 원칙이죠. 그런데 해롭게 하는 일은 공식적으로 있죠. 인간에게 해를 끼치는 무기도 막대한 비용을 들여 만드는 것입니다. 주요 산업인 것이죠.


범죄라는 것은 인간을 해롭게 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가장 큰 범죄자는 국가이죠. 돈을 뜯어 무기도 만들고 군대도 만들어서 전쟁을 하기도 하니까요.


그것 말고도 인간을 해롭게 하는 행위들은 숱하게 많지만 그 하나 만에도 인류의 99% 이상이 연루되어 있습니다.


가족을 군대에 보내고 무기 만드는 돈을 내는 것이죠. 투표하는 행위도 간접적으로 포함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니 국가에 속한다는 것 자체가 동료를 해롭게 하는 행위에 동참하고 지원한다는 것을 의미하죠.


인간이 죽게 되는 이유입니다.


인간에게 해를 끼치는 행위에 동참하거나 지지하지 않으면 살게 됩니다. 우주의 기본 법칙입니다.


동참하면서 박사가 되고 가수가 되고 작가가 되고 하는 따위는 소용이 없게 되는 것입니다.


인간은 서로 사랑하면서 행복하라고 만들어졌습니다. 이 목적에 반하는 사상을 가지고 있거나 행동을 하기에 죽게 되고 다른 어느 것도 소용이 없게 되는 것입니다.


매우 간단하죠.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거부에는 참작의 여지가 없습니다. 죽겠다는 결정적이고 운명적인 선언이 되고 그러한 결말을 맞이하는 것입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다른 차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