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발] 인생 책이 우리 집에 배송됐다_위대한 상인의

by 오인환

우울함을 느낄 때는 흥겨운 노래를 부르고,

슬픔이 느껴지면 큰 소리로 웃으라.

아픔을 느낄 때는 두배로 일하고

두령 무이 느껴지면 과감하게 돌진하라.

열등감을 느낄 때는 새 옷으로 갈아입고,

무능함이 느껴지면 지난날의 성공을 기억하리라.

가난함을 느낄 때는 다가올 부를 생각하고,

삶이 무의미하게 느껴지면 내 목표를 되새기리라.

'좋은 부분이네. 하고 읽다가 한 페이지를 더 넘기다가,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 보관해야지 깊었다. 다시 한 페이지를 넘기다. 밑줄을 쳐야겠다 싶었다. 다시 한 페이지를 넘기다가 필사를 해야겠다 생각했다. 그리고 다음 페이지를 넘기고 나서, 깨달았다. 인생 책이구나.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다. 하지만 진정성을 담고 이야기한다. '내 인생 책이다.' 1일 1포 스팅을 목표로 하고 있는 나에게 크리스마스 다음 날인 주말은 참 포스팅 거리가 없기도 했다. 읽은 책도 없었다. 그냥 얇은 책 하나 읽고 포스팅 하나 올려야지 싶었다. 역시 운명은 가벼운 마음을 가졌을 때 다가오는 법인 듯하다. 나는 책을 읽다가 이것이 내 인생 책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원서로 읽어야겠다는 강한 마음이 들었다. 이 글이 포스팅된 시간과 아래 있는 스크린숏이 찍혀 있는 사진의 시간을 보면 진정성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책을 마무리도 하지 않은 채로, 바로 이 책을 킨들에 검색했다. 영어 원서 이북과 오디오 북을 동시에 구매했다. 그리고 바로 예스 24에 들어가 원서를 구매했다.

단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바로 구매했다. 아주 조금의 후회도 되지 않는다. 이 책은 10만 원을 주고라도 사야 한다. 아니 더 큰돈을 주고서라도 사야 한다. 매일 읽고 또 읽어야 한다. 처음 이야기를 풀어갈 때, 탈무드 같은 이야기를 하는 건가 싶었다. 지루한 부분이 조금 지나가길 기다리다가 보니 상인에게 중요한 비밀을 알려줄 '두루마리' 내용이 공개되었다. 그것이었다. 굉장히 나를 자극하는 말과 글 말이다. 책은 후반부로 가면 성경의 내용이 나오기 시작한다. 하지만, 장사를 하는 사람이 아니라 하더라도 혹은 기독교인이 아니라 하더라도 이 책은 필독해야 한다. 가벼운 마음으로 책 한 권 빨리 속독해서 리뷰나 올리려는 나를 반성하게 하는 책이다.

왜 책을 읽어야 하는가. 이 책에서 부자는 자신의 부를 몽땅 사람들에게 나눠 주고서 자신은 두루마리 몇 개만 보관하고 있었다. 그리고 그 두루마리만 있다면 언제든지 다시 그 부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그 두루마리를 공개한다. 내가 군대에 있을 때 읽고 인생의 큰 변환점을 맞았던 '론다 번'의 '더 시크릿'보다 더 큰 충격으로 나에게 다가왔다. 나의 아이들에게 꼭 이 책을 읽으라고 할 예정이다. 아마 이 책을 읽고 난 뒤에, 나는 아주 큰 인생의 변환점을 가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았기 때문에 진정성이 훼손된 것 같아서 되려 후회되는 책이다. 이 책은 몹시 얇다. 때문에 다 읽는 데는 한 시간이면 넉넉하다. 책의 띠지에는 이렇게 쓰여 있었다. '전 세계 2,500만 부 판매', '아마존 초장기 베스트셀러', '아마존 평가 서평 2,825개 평점 4.7/5.0' 사실 들어가 보니 지금 이 순간에도 실시간으로 서평이 추가 올라가고 있었다. 띠지를 보면서 당연히 출판사 마케팅이겠거니 싶은 글들이 적혀 있는 줄 알았지만 그렇지 않았다.

"오늘부터 나는 변한다. 새로운 인생을 시작한다. 오늘부터 나는 좋은 습관을 만들고, 기꺼이 그 습관의 노예가 되리라"라고 적혀 있다. 반세기가 넘도록 전 세계 경영자들이 필독서로 읽히고 있는 이 책이라고 했다. '콧방귀를 끼고 '첫 장을 넘겼지만, 결국 그것은 마케팅이 아니라 팩트였다는 확신이 들었다.'

인생 책이 우리 집에 배송되었다. 마치 별거 아닌 것처럼 시작되는 운명의 시작처럼 이 책을 만나고 나서 정말 많은 것들이 달라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강력 추천!!! 강력 추천!!!

20201226%EF%BC%BF211933.jpg?type=w773
20201226%EF%BC%BF211935.jpg?type=w773
20201226%EF%BC%BF211937.jpg?type=w773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계발] 무의식을 바꾸면 인생이 달라진다_습관을 바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