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인환 Jan 28. 2022

[생각] 서귀포시 남원읍 <잘될거야 학원> 운영철학

인플루언서 글쓰기 정지중(D-9)

 1. 교육업은 '서비스업'이다.

-'돈을 지불하는 쪽'이 오히려 이익을 보고 있다고 여겨지도록 하라. 돈을 내면서도 이익을 보고 있다고 강력하게 믿게 만들어라. 

2. 본질을 잊지 마라.

-강사는 학문이나 기술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가르치는 일이 기본이다. 본질을 잊고 인격과 품성을 가르치려 감정을 상하게 만들지 마라.

3. 내가 하지 못하는 일은 강요하지 마라

-사람은 닮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스스로 닮고자 한다. 닮고 싶은 인물이 된다면, 어련하게 따라온다. 만약 따라오고 있지 않다면, 존경할 가치가 없는 스스로를 돌이켜 보라.

4. 모든 성공은 동기부여가 가장 큰 원동력이다.

-'스킬'이 아니라 '태도'와 '철학'이 더 중요하다. 열매를 키우기 위해선 가지와 잎이 아니라 뿌리에 물을 줘야 한다. 튼실하게 자리 잡은 뿌리는 그깟 열매 몇개 씩 썩어도 수 십 개는 더 맺는다.

5. 흥정이나 홍보를 하지마라

-형편없는 '무기'를 들고 무차별적으로 전쟁을 벌리는 것 만큼, 무모한 것은 없다. 강의나 강연이 형편 없는데, 빈 자리 채우고 '월 소득' 올리기 위해 장사하지마라.

6. 내가 받고 싶은 서비스를 제공하라

-내가 읽고 싶은 책을 쓰고, 내가 유용하다 싶은 물건을 판매하며, 내가 받고 싶은 서비스를 제공하라. 세상에 내가 아니면 나처럼 하지 않을 바로 '그것'을 하라.

---

무엇을 원하는가?

-> 매일 강의 내용과 부족한 부분과 장점에 대한 피드백을 문자로 전송하라.

-> 서비스 제공자가 혼자 해결되지 않는 문제는 '값을 지불한 이들'과 함께 고민하라

-> 매사에 감사하고 만인에 감사하며, 다만 맞지 않는 인연에는 가차없이 안녕을 고하라.

-> 상대만 성장시키지 말고, 혼자만 성장하지도 말며, 함께 성장하고 함께 성공하라.


작가의 이전글 [경제] 스태그플레이션의 시작?_코스피 폭락 2,61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