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angerine Jan 08. 2019

여행은 즐거워야만 한다

-사람들의 일상생활 훔쳐보기-

방콕 여행 중

그런 생각이 든 거다.


여행은 즐거워야만 한다.

 
'돈과 시간을 썼으니..'


그리고 팁(Tip)에도
인색하지 않아야 한다.


여기에 왔으니
이들의 생활 방식을 '존중'하겠다는 묵시적 약속이니...


그래서인지 몰라도...
삶 또한 그렇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삶은 여행이고 즐거워야만 한다.

삶의 대부분을 일과 가족에 모든 걸 바쳤으니...


'되도록이면...'


그리고 또...
기부에 인색하지 않아야 한다.


현생에 왔으니

누리지 못한 그들도
또한 즐거워야 함이 마땅함으로...



나는 행복해지고 싶다.

그리고 매일 즐겁고 싶다.


돌아간 평범한 날들이

이 여행을 그리워하지 않도록...


자! 그럼 무엇부터 바꿔볼까?

그렇게 우리의 즐거운 삶의 여행은 다시  시작되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지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