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키다리쌤 Mar 16. 2023

머피의 법칙

지하철 단상

짐이 없던 날에는

앉을 자리가 생겨

앉아서 가고

오늘 같이 짐 많은 날은

사람들로 자리가 꽉차

서서 간다.


3월은 선생님들에게 여유 없는 한달이지만

어제는 초등학교 학부모총회 참석(둘째,셋째,넷째)

오늘은 중학교 학부모총회 참석도 해야 하고(첫째)

나는 오늘까지 학부모공개수업 지도안을 내야 한다.

바쁜 일은 몰아서 온다.

지하철에 서서

머릿속으로라도

할 일을 착착 정리 해 본다.


어제는

피곤한 몸을 이끌고

그날따라 짜증이 많은 둘째를 데리고

산책을 나갔다.

저번 일요일날 같이 산책간 둘째 친구만

희귀한 포켓몬을 잡고

자기만 못 잡았다고

성질이 대단하다.

아하하

이게 짜증 낼 일이냐 싶다.

그래도 너무 속상해하는 아이를

달래 주었다.


그러다

학교에 말썽 부리는 아이들이 생각날 때면

나는 이런 생각이 든다.

‘우리 집에도 그런 녀석 하나 있지.’


매거진의 이전글 등굣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